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공지사항

[공지] 보다 편-안한 생활을 위해 에린에 찾아온 변화 - 편의성 개선

2022.12.15 14:30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GM베나헤임입니다.

밀레시안의 목소리로 반영된 개선점을 안내해드립니다.


> 모양의 차이로 각 효과를 구분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 인챈트 대성공 시 보다 높은 옵션이 나올 수 있게 개선되며, 실패할 경우 내구도가 감소되는 페널티가 완화되었습니다.
    - 대성공: 유동값의 80% 이상의 수치로 적용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대실패: 장비 내구도 감소 페널티가 완화되었습니다.

> 아이템 소각 시 사용된 장작 종류, 인챈트 추출 보호 포션 적용 여부, 인챈터 소각 성공 확률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개선되었습니다.



> 에르그 등급 구분
   - 기존 에르그를 S등급으로 변경하고 하위 등급인 A, B등급을 추가했습니다.
   - 에르그 등급은 최초 개방 시 선택할 수 있으며, 아이템 툴팁/에르그 강화 단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르그 개방
   - 에르그 개방 실패 시 실패 횟수에 따라 개방 확률이 점차 증가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에르그 승급
   - 하위 에르그를 50레벨 달성해야 다음 등급으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 승급 시 에르그 레벨은 35레벨까지 개방된 상태인 30레벨로 하락합니다.
      (B등급 50레벨 → A등급 30레벨)
   - 에르그 승급 시 각 등급에 맞는 '승급의 카탈리스트'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 A, B등급 에르그는 동일 카테고리의 무기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 승급의 카탈리스트 B등급/A등급은 매직 크래프트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경매장에서 옵션 검색 기능으로 원하는 등급의 에르그를 선택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각 무기군별 에르그 강화로 획득 가능한 신규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르그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 알반 훈련소 클리어 시 드랍되는 룬의 개수와 드랍 확률, 훈련석 드랍 확률이 상향되었습니다.

> 던전 클리어 시 지급되는 에코스톤 승급 시도 횟수가 3회에서 5회로 증가했습니다.
> 에코스톤 각성/분해 시 관련 정보를 확실히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캐릭터의 누적레벨에 따라 '시드 피나하 미션' 당 에코스톤 각성 시도 횟수가 제한됩니다.
   (ex, 누적레벨 3만 미만인 경우 각성 시도 횟수는 미션 당 5회로 제한)
   (자세한 내용은 에코스톤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 개조 복원 키트를 사용하면 가장 마지막에 진행된 개조부터 역순으로 한 단계씩 복원됩니다.
> 아이템 툴팁을 통해 개조 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2022/12/15(목) 점검 전에 개조했거나 이미 개조가 진행 중이었던 아이템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 개조 복원 키트는 핸디크래프트 스킬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개조 복원을 통해 최대 내구도가 올라가도 현재 내구도가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 특별 개조가 진행된 상태에서도 복원이 가능합니다.(단, 특별 개조된 상태는 복원이 불가능합니다.)
* 개조 복원 키트를 사용하면 보석 수리, 장인 개조, 일반 개조 순서대로 복원됩니다.
* 한 번 복원이 진행된 내역은 다시 되돌릴 수 없으며, 복원에 소모된 아이템도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신고 대상 캐릭터를 우클릭하면 '불량유저 신고하기' 버튼이 노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신고했을 때, 촬영된 화면이 없는 경우 신고 시점의 화면이 촬영됩니다.
* 무분별한 신고를 방지하기 위해 마비노기ID 당 동일 캐릭터를 하루 기준 동일한 사유로 2회 이상 신고하지 못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신고 접수 시 자동 발송되는 GM의 경고 쪽지는 동일한 사유일 경우 하루 기준 최초 1회 신고에만 발송됩니다.

게임 컨텐츠와 관련된 다양한 밀레시안의 건의/의견은 에린 토론 광장 게시판에 등록해주세요.
에린토론광장 바로가기 이미지
항상 여러분의 이야기를 귀담아듣고, 계속해서 변화하는 마비노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복구서비스
  • 보안센터
  • Twitter
  • Facebook
  • YouTub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