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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게시판

고대정령 아이리 인터렉션 V1.2 (그외 정령에도 적용가능)

33920392023-08-09 오전 8:48:18

인터랙션다운받은 인터랙션 파일은 [내문서 > 마비노기 > 인터랙션] 경로에 옮겨서 사용해주세요.
<Interaction name="정령_아이리_V1.2">

<Event trigger="T_ActionProcess" category="1" action="h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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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어라? 갑자기 주인님 모습이 잘 안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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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확실히... 하이드는 매번 볼때마다 신기한 기술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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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ActionProcess" category="1" action="ske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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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후훗... 주인님께서 이번엔 뭘 그리실지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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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혹시... 실체화하면 제 모습도 그려주실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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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lightningro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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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라이트닝 로드를 오래 차지하고 있으면 더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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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종종 너무 빠르게 사용하시는 것 같던데... 조금 여유를 가지고 사용하면 더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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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마나와 엘레멘탈을 이용하여 에르그를 분리하는 과정이 이렇게나 빨리 이루어 질 수 있다는게 놀라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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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hailst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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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제가 도와드리면 냉기를 끌어모으는 과정이 훨씬 빨라 질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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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엘레멘탈을 이용해서 주변의 대기를 점점 더 차갑게 만들어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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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주변의 냉기를 다시 모아드릴게요. 꽉 붙잡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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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anarecovery">
<ActionGroup frequency="3">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필요한 순간에, 제가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 같아 기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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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혹시 마나 없으실 때 제 조언을 듣고, 마나 리커버리를 사용하셧나요? 그러셧다면 정말 기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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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제가 모을 수 있는 최대한의 마나를 모아드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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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ovingcas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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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제 이동하면서 마법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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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무빙 캐스팅이 활성화된 상태에선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지치게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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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예전에는 이동하면서 마법을 사용한다는 건 상상도 못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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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eteorstr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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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강력한 마법이지만, 이 마법이 발동될 때마다 조금 무섭다고 해야 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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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항상 궁금하던 건데... 떨어지는 건 진짜 운석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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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edi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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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제 마나가 조금 더 빠르게 회복될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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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보통 명상이라고 하면 한 자리에 앉아서 하던데... 대체 어떻게 움직이면서 명상을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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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정신과 호흡을 가다듬고 마음을 차분하게 가져보세요. 그러면 마나가 점점 차오를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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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마나를 제어함에 있어 메디테이션은 필수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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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 스킬을 수련하기 위해 많은 밀레시안들이 책을 사거나 얻기 위해 애썼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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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anash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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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위험한 곳에 진입하면 항상 잊지 말고 마나실드를 켜두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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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마나실드 덕분에 조금 더 안전해졌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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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party_healing">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힐링 마법은 5번까지 한번에 차지되지만 파티 힐링은 한번에 1차지밖에 할 수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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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파티 힐링의 마스터가 되면 부상을 입은 사람도 치료할 수 있는 신비한 힘이 생긴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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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fury_of_connous">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한 때 던바튼의 모든 밀레시안들이 특정 시간에는 빛의 기사로 변신했다고 해요. 요즘은 보기 힘든 풍경이 되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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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엘프들의 변신한 모습은 뭔가 떠오르는데... 아! 아무것도 아니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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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인간들 중에는 종종 새를 무서워하는 사람들이 있던데... 아, 저는 주인님을 봐도 무섭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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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던바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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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언제나 분주한 도시에요..! 악기를 연주하거나 뭔가를 제작하는 사람들도 여기저기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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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타라나 이멘 마하도 있는데 왜 던바튼에만 사람이 몰리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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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던바튼에 올 때는 조금 안심이 되는 것 같아요! 광장에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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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음악 소리가 조금씩 들리는데, 던바튼에 도착하셧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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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던바튼 광장에 가만히 서서 아무것도 안 하는 사람들이 많던데, 제가 모르는 어떤 사연이 있는 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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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티르 코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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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밀레시안들의 마음의 고향... 이라고 알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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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티르 코네일에는 퍼거스라는 대장장이가 있다고 해요. 으으... 왠지 모르겠지만 무서운 이름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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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풍차가 돌고 있는 것을 보고 있으면, 저도 왠지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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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티르 코네일의 이델리아 천은 훌륭한 경치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이름과 관련된 사연이 있다고 들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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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Dung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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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제가 항상 주인님의 곁에서 힘이 되어 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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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이 이상 포션을 먹으면 안 될 것 같아요..!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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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피오드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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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잘 기억은 안 나지만... 이곳은 원래 요정의 숲이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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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어머니 나무를 베어낸 인간들에 분노한 요정의 여왕이 만들어낸 던전이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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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Region" region="키아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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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골렘이 봉인된 던전이라고 해요.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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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 곳의 보스 몬스터를 한 번의 공격으로 쓰러뜨리면, 특별한 뭔가를 얻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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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10살부터 이런 곳에 오는 사람은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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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두갈드 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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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이 부근에는 곰이 많이 산다고 해요. 그런데... 요즘은 10살짜리 아이도 맨손으로 잡는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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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오후 8시부터 오전 4시까지는 이곳에서 버섯을 캘 수 있어요. 알반 헤루인에는 특별한 버섯이 나온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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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근처 벌목장에 트레이시라는 분이라고 있다고 들었는데, 이름이 정말 예쁜 것 같아요! 어떻게 생긴 분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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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시드 스넷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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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예전에 많은 정령들은 이곳에서 계약을 맺었다고 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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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티르 코네일 바로 옆인데 기후가 많이 다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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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시드 스넷타라는 이름의 의미를 아시나요..? 눈내리는 요정의 언덕이란 뜻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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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케안 항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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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이 항구는 사용하지 않은 공백기가 길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항상 머물러 있는 한 소년이 생존왕이라는 별명이 있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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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wirebin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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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와이어 바인딩으로 주인님에게 다가오는 적들을 효과적으로 저지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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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일단 몸에 실이 엉키면 풀려나서 다시 자유롭게 움직이기 까지 시간이 걸릴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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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테흐 두인의 입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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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저를 부르는 듯 한 느낌의 정체는 이 장소였군요. 페스 피아다... 요정의 세계로 향하는 안개의 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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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이리아 터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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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주인님... 괜찮으신거예요..? 이곳에서 길을 잃어도 저는 어떻게 못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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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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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다른 대륙으로 가는 배를 탈 수 있는 장소로군요. 커다란 선박이 2척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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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 곳에서 낚시를 하면 희귀한 책을 낚을 수 있어서 예전부터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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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라비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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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밀레시안들은 라비 던전 속 서큐버스라는 마족을 찾아다니던데... 마족이라도 아름답기만 하면 좋아할 수 있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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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몽환의... 라비 던전? 매우 무서운 곳이라고 하던데... 혹시 예전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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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마스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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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음유시인들이 찾는 던전이라고 알고 있어요. 음유시인들의 악기는 자연의 소리를 담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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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음유시인들 중 간혹 류트를 무기처럼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만약 악기의 정령이 있었다면 매우 싫어하지 않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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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가이레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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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오래 전에 가이레흐에는 마법사들이 원하는 아이템을 가진 몬스터가 있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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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유적지의 커다란 드래곤 석상을 보면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해져요. 과거에는 인간들이 드래곤을 신으로 섬기는 일도 있었다고 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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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반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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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반호르에는 정령들이 잠들어 있는 광산이 있어요. 혹시 저를 처음 발견한 곳도 반호르의 광산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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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액세서리를 수리하고 싶다면 반호르의 주점에 가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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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 마을의 대장장이 아이데른씨는 뛰어난 실력을 가졌다고 들었어요. 음... 어딘가 다른 마을에 그의 제자도 있다는 것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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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바리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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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예전에는 철광석을 캐던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고 해요. 하지만 요즘은 정령석을 찾으러 가는 사람이 더 많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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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 곳에는 쓰러졌을 때 폭발하는 몬스터가 있다고 하니 방어구에 신경쓰시는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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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이멘 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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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2차 모이투라 전투 이후 여신 마하의 저주를 피하기 위해 이멘 마하라는 이름을 새로 붙였다고 해요. 그럼 원래 이름은 뭐였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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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멘 마하에 있는 거지에게 돈을 주는 일은 하지 말라... 누군가 벽에 낙서를 해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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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이멘 마하에서는 비행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해요. 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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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예전에는 이멘 마하에도 학교가 있었다고 해요. 지금 학교는 없어졌지만, 큰 공연장이 생겼다는 궛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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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센 마이 평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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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아침 9시, 오후 3시, 저녁 7시에 평원 중앙 근처에 누군가 나타난다는 소문을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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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외모보다 나이가 훨씬 어려보이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어요. 혹시 저는 어떤 것 같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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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예전에 여기서 큰 전투가 여러번 일어났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폐허가 된 거겠죠... 뭔가 서글퍼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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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divine_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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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주인님과 펫 사이의 깊은 유대감이 느껴지네요. 오랜 시간 믿음과 신뢰로 굳건히 쌓여온 그런 유대감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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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서로의 영혼이 연결된다는것, 이건 단순한 연결이 아닌 서로의 기억과 경험의 공유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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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케오 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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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곳 어디선가 정령의 기운이 느껴지네요. 혹시 주인님은 이곳의 정령을 만나본 적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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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예전에 이 곳을 지나가는 밀레시안들은 누군가의 이상형을 많이들 찾았다고 하던데, 왜 그랬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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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 있는 마족은 신기하게도 인간의 말을 한다고 들었어요. 섬에 잘못 들어온 사람들을 돌려보내거나 물건을 판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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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룬다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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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어떠한 방법을 통하면 이곳에서 세이렌이라는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매우 아름답다고 하던데 저도 궁금해 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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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던전에 있는 쥐들에 둘러싸이면 정말 위험하다고 해요. 만약 주인님도 마주치게 되면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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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페카던전 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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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혹시... 이곳에서 빨리 나가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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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묘지 속으로 들어온 것 같아서 기분이 좋지 않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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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무서운 도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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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스튜어트씨는 왜 이런 곳으로 가는 정보를... 죄송하지만, 잠깐 눈 감고 있을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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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밤이 되니 분위기가 바뀐 것 같은데... 앗,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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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고스트가 고개를 360도로 꺾으며 등장한 바로 그 순간, 웃는 얼굴 그대로 굳어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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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잠시만 기다리세요... 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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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주인님께 제 힘을 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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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잠시만 기다리세요... 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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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주인님께 제 힘을 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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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잠시만 기다리세요... 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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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주인님께 제 힘을 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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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잠시만 기다리세요... 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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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주인님께 제 힘을 빌려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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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포션을 너무 많이 마셔서 부작용이 온 것 같네요. 온천이라도 가보시는 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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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포션 중독 때문에 능력치가 떨어져요! 타오르는 불꽃 결정이 있다면, 지금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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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열심히 써주신 덕분에 제게 힘이 넘쳐나고 있어요! 언제든 실체화 가능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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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힘이 모일 때까지 기다리고 있었어요! 제 힘을 사용하면 주인님께 큰 도움이 될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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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주인님 조심하세요! 한 번만 더 맞으면 쓰러지실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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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무 큰 데미지를 받아서 데들리 상태가 되었어요..!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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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어라..? 새로운 타이틀을 획득하신 것 같아요. 축하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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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생명력이 많이 줄었어요... 괜찮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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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몸이 안 좋아 보이는데... 괜찮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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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주인님... 마나 확인은 하고 계신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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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주인님 몸에서 마나가 떨어져 가네요... 마나 리커버리를 사용하거나 포션을 마시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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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마나실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잠시 꺼두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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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마법 외에도 마나를 사용하는 스킬이 있기 때문에, 지금 마나를 회복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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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tamina" value="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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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주인님의 스태미나가 한계예요... 이럴 땐 노란색 포션을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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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Blowa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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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전투에 조금 더 집중하셔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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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당장 피하기 어렵다면 위기탈출 스킬로 벗어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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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TelentRank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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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뭔가 조금 강해지신 것 같은데 기분이 어떠세요? 능력치 상승이 느껴지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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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주인님께서 점점 성장하셔서 기뻐요! 그런 의미에서 저도 밥을 조금 더 먹여주셨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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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Level" value="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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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벌써 60레벨이네요! 이제부터 벨테인 미션이나 시드 피나하에 입장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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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Level" value="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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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100레벨에 도달했어요! 다만, 지금부터 벨테인 일반 난이도에서 더 이상 경험치를 얻지 못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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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Level" value="1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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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와! 주인님 199레벨이네요! 1레벨만 더 올리면 200레벨이니 경험치 아이템 사용해 주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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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Level" value="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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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드디어 200레벨! 스킬 수련에서 효과적일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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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HuseLuc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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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럭키 피니쉬, 운이 좋았네요! 적이 떨어뜨린 물건이 없어지기 전에 가지러 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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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Time" value="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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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주인님, 카브 항구와 인형 공방에서 일일 퀘스트를 새로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낭만 농장에서 팜스톤도 채굴하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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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Time" value="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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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주인님! 일일 퀘스트, 승단, 그랜드 마스터 퀘스트를 새로 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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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주인님, 이제 환생이 가능해졌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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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biTime" value="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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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주인님! 에린 시간으로 오전 6시예요. 날이 바뀐 만큼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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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에린의 새로운 하루가 시작됐어요! 저나 다른 정령과 대화를 나누다 보면, 서로 빠르게 친해질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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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팔라라가 다시 대지를 비추는 시간이에요, 주인님께서는 태양이라고 부르는 것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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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biTime" value="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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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웨카가 떴군요. 주인님께서는 달이라고 부르는 것 같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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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웨카가 뜰 시간이에요, 이제 주인님의 마나도 더 빨리 회복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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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Fa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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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낭만 농장에 들어갈 때마다 마음이 편안해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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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왠지 집에 돌아온 것처럼 따뜻한 느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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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낭만 농장을 몇 군데 봤지만, 주인님의 농장이 가장 편안한 기분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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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낭만 농장의 몇몇 장식물은 이로운 효과를 주기도 한다고 해요. 주인님의 농장도 멋지게 꾸며보면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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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De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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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주인님 체력이 다하셧군요... 제가 도움이 못 된 것 같아서 죄송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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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혹시 근처에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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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counter_att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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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카운터 어택 스킬은 상대방이 공격하는 힘을 이용해 역습을 가하는 스킬이에요. 위기상황에서 잘 쓰면 효과적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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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카운터 어택... 이 기술은 적어도 사람과의 관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언제나 복수는 더 크게 돌아오기 마련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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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타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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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타라에는 인간들의 왕이 산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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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이상하게 이 도시에는 사람보다 떠돌이 동물들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은데, 제 착각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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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모르바 아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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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이곳은 언제 와도 평화로운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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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바다에 나오면 언제나 마음이 편안해지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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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탈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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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실린더에도 정령이 깃들 수 있다고 해요. 안경을 쓴 도도한 모습이라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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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탈틴은 연금술의 도시라고 해요. 마법과는 다른 힘이라고 알고 있는데... 혹시 주인님도 연금술을 사용할 줄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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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혹시 가지고 있는 연금술 물품을 주실 수 있나요? 그러면 연금술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될 것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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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타라 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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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곳이 인간들의 왕이 살고 있는 곳인가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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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왕성 입구에 있는 레자르 공작이란 분은 대체 왜 안으로 들어오시지 않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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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주인님께서는 인간들의 왕을 만나본 적이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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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정말 넓은 대륙이네요. 주인님을 만나고 많은 곳을 여행하게 된 것 같아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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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 넓은 대륙을 걸어서 횡단하려면 얼마나 오랫동안 걸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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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콘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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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사막이란 건 정말 넓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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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콘누스에는 엘프들의 마을인 필리아가 있다고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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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종종 사막에서 길 잃은 엘프들이 발견되던데... 안쓰러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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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엘프들은 원래 숲 속에서 살았다고 해요. 드래곤에 의해 숲이 불타버린 이후 사막으로 이주했다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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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피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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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저는 정령이기 때문에 덥거나 추운 걸 느낄 수는 없지만... 인간들은 추운 지방을 싫어하나봐요. 제가 볼때는 그저 아름다운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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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되도록 자이언트들을 만나게 되면 엘프에 관한 이야기는 하지 않아야 한다고 들었어요. 정말 분쟁은 어디에나 존재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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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자이언트들은 인간이나 엘프에 비해 마법을 잘 사용하지 못한다고 해요. 다만 신체능력이 뛰어나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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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실리엔 생태 보호 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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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실리엔이란 어떤 물질일까요? 이런 곳에 와 보니 아직 저는 모르는게 많은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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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이 곳의 생물들에게는... 자연적이지 않은 느낌이 들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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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쿠르클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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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쿠르클레에선 많은 유물들이 발견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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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반신화 라는 스킬을 사용하면 유물을 빠르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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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쿠르클레의 원주민들은 조금 특이한 마법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이 지역 마을 촌장님께 마법 스킬에 대해 물어보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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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서 배울 수 있는 매직 실드는 신이 드래곤에게 대항하기 위해서 사용했던 힘을 모방한 것이라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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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자르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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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온천이 있는 지역이라고 알고 있어요. 원숭이에게 음식을 준다면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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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곳에 있는 온천에는 신비한 효과가 있다고 해요. 마법적인 효과는 아닌 것 같지만... 어떤 원리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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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서는 다양한 화석이 발견된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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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주인님께서는 열기구를 타본 적이 있나요? 와이번의 발톱을 얻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탄다고 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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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벨바스트 자치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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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이 무역의 중심지... 벨바스트로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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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벨바스트는 과거에는 약탈단들이 점거해서 약탈단의 본거지였다고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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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아브 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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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정령의 기운이 느껴지네요... 슬프고.. 무언가를 그리워 하는 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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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음유시인들이 보이네요.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대자연의 축복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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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중앙의 호수에는 무서운 괴물이 산다고 해요. 주인님께서는 혹시 본 적 있나요..? (조금 무서워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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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슬리아브 퀼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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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서는 한때 희귀한 광석을 캘 수 있었다고 해요. 지금은 그런 발걸음이 끊기게 되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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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서만 나오는 광석을 퀼린 스톤이라고 한다... 라고 얼핏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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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제가 인챈트를 도와드릴 수는 없는데... 좋은 마법가루를 사용해 보는 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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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혹시 마법가루는 장비하셧나요..? 좋은 마법가루는 인챈트 성공률은 높여준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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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휴식 스킬은 육신의 피로를 달래는 스킬. 육체가 병들고 피로하면 그의 영혼 또한 갈 곳을 잊게 되어버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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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몸의 여러 부분의 긴장을 풀 수 있는 최대한 안정적인 자세가 휴식의 시작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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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휴식 스킬의 수련은 시간을 많이 쓰거나 돈을 많이 쓰거나 둘 중 하나라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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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휴식 중에는 모닥불 같은 것으로 따뜻한 온기를 얻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그러면서 주변 사람과 음식을 나눠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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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장작을 태우는 밝은 불빛이 예쁘다는 생각은 하지만... 불 가까이에 가는 건 왠지 좀 꺼림칙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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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모닥불에 큰 물고기나 인챈트 스크롤을 넣으면 경험치와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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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음악이란 것의 선율은 대자연의 소리와 비슷한 것 같아요. 물이 흐르고, 바람이 불고, 새가 지저귀고, 풀벌레가 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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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이 소리를 듣고있으니 기운이 샘솟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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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잘 쓰여진 악보로 악기 연주를 하면 뭔가 효과가 생긴다고 네일씨가 말하는 걸 들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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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음악이란 대자연의 소리를 인간이 흉내내기 위해 만든 것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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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비바체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에요. 웬지 선율 위에 마법이 띄워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주인님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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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간단한 부상은 직접 치료하시면 좋지만... 만약 몸에 이상이 생기거나 뭔가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힐러집에 가서 상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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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응급처치의 수련은 꽤 어렵다고 들었어요. 책도 많이 읽어야하고... 역시 부상을 치료하는 일은 쉽지 않은거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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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세상이 포기한 것 같은 이런 땅에서도 생명이 피어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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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 type="EgoWeapon" text="고대 정령 아이리는 대자연의 힘을 선사하는 정령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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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다운로드

십수년만에 마비노기에 복귀했더니 고대정령 아이리가 돌아왔더군요.

그런데 이게 정령인지 그냥 스탯 올리기용 식충이 겸 그냥 노가다인건지..

상호작용도 안하는 기본상태 신정령에 실망해서

인터랙션 게시판이나 마도카 카페에서 찾아봤는데 아이리 인터랙션이 별로 없더군요.

 

여러 여정령 인터랙션은 많길래 괜찮아 보이는 것들을 모으고 수정해서

아이리 대사와 말투에 맞게 수정한 뒤 다양한 장소 및 스킬, 상황에 맞게 만들었습니다.

 

공손하고 특정 무기와 관계없는 말투라 다른 정령에 적용해도 크게 위화감은 없을겁니다.

다만 베이스가 원드 여정령이라 여정령쪽이 어울려요.

스킬에 반응하는 대사의 경우 마법 쪽에 더 많이 있습니다. 쿨타임이 짧은 근접 스킬에 대사 넣으면 방해되더라구요.

 

제가 직접 작성한 대사는 몇 안되고 거의 기존 제작자분들이 올린것 말투 수정 및 일부분 추가한 정도입니다.

솔직히 별거 없는데 저 혼자 수정해서 쓰기에는 조금 아쉽고

이거보고 누가 더 개선해줬으면 하는 마음도 있어서 공유합니다.

여기 사진이 1장밖에 안올라가네요.. 아래 사진처럼 게임하면서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하는 느낌입니다.

 

 

주요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머나 마비노기 게임과 관련없는 요소, 제작자 사담을 배제했습니다. 추가적으로 스포일러 대사도 없습니다.

2. 개인적인 닉네임이 들어가는 대사 대신 아이리가 인게임 기본 상태에서도 '주인님'이라고 지칭하기에 그 부분 맞춰서 대사에 넣었습니다.

3. 퀘스트 부분 외에는 현실세계와 관련된 대사도 거의 배제했습니다. 대부분 롤플레잉 성격에 맞게 '에린' 에 관련된 정령의 대사만 합니다.

다만 일일퀘스트 초기화 알림같이 유용한 정보는 나올 수 있게 해뒀습니다.

 

4. 인터렉션 메이커로 봤을 때 47페이지 정도 분량입니다.

5. 다양한 장소에 진입, 스킬 사용, 피격 상황에 알맞은 대사가 나오도록 출력되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1 ~ 6개 대사)

6. 말투고치며 맞춤법 오류 부분도 보여서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에 거의 다 돌렸기에 괜찮을거라 생각합니다.

7. 과하게 반복해서 출력될 만한 부분은 제거했습니다. (적을 처치했을 때, 경매장에 물건 팔렸을 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사용하는 스킬은 대사치는게 불편하면 직접 찾아서 지우시면 됩니다.

 

8. 표정을 대사에 맞게 설정해 뒀습니다. 직접 인게임에서 보면서 한게 아니라서 상황과 다를 수는 있습니다.

9. 무기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아마 정령이라면, 특히 기존 여자 원드정령이라면 이거 그냥 적용해도 무리 없을 것 같습니다.

10. 당연하게도 대사는 해당 정령무기를 착용하셔야만 나옵니다.

또한 게임 자체의 버그가 있는 것 같은데 활에 정령을 계약하면 화살통과 같이 장착하고 무기를 스왑하면 대사가 안나옵니다.

활 정령무기에 적용해보시면 알겁니다. 이건 제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네요. (채널이동하거나 로그아웃 후 재접속해야 해결됨)

 

11. 기본적으로 초보자 정령이었던 부분만큼, 스킬이나 장소에 관한 일부 유용한 정보도 나옵니다.

12. 원래 제작자분들 대사에 포함되어 있던 옛 정보들을 제거하거나 수정했습니다.

케안 항구에 배가 없다던가, 초보자 누적레벨이 1000이라던가

 

13. 마지막으로 중요하다면 중요한 부분인데, 게임하면서 좌상단에 자동 출력되는 대사 외에

직접 대화하기 눌러서 하는 대사는 게임 기본 상태로 뒀습니다. 대화하기 책장의 인터랙션 탭이 비어있다는 말이지요.

개인적인 이야기 이런 키워드 대사도 그대로. 왜냐하면 가장 큰 부분은 마비노기의 시스템 문제입니다.

 

1차적으로 줄바꿈이 없어서 여기 키워드 및 대사 넣으면 가독성이 엉망으로 나옵니다.

제가 직접 수정은 가능한데 그냥 인터랙션 관련 추가 대사를 안넣는 게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개인 제작자가 직접 만든 대사 키워드 눌러가면서 보고싶어하는 사람도 없을거고..

 

다른 이유로는 대화하기 누른 뒤 책장 페이지 몇개 넘기고 키워드 선택하면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책장 맨 처음 페이지(기초회화)로 돌아가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직접 대화하기는 기본 상태로 뒀습니다.

 

그래도 추가하셔서 쓰고싶은 분들은 마도카 카페의 '여자 검정령 Re 1.0' 제작자분이 좋은 인터랙션을 만들어두셔서

그 부분을 활용하셔서 개인적으로 만들면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유용하게 쓰셧으면 좋겠네요.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더군요.

참고한 기존 인터랙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랙션 게시판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제작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1. 여원드or스태프 정령 - 메인

2. 여자_둔기의_정령

3. 여활정령up

 

사용 방법은 다운로드 받은 뒤

내 문서-마비노기 폴더-인터랙션 폴더 붙여넣기 후

펫 목록 창(단축키 T) 좌하단 인터랙션 메이커 진입 후 원하는 정령에 적용 입니다.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은 채널이동 후 마나실드 스킬 써보거나 티르 코네일, 낭만농장 등으로 순간이동 해보시면 됩니다.

혹시 아래에 인터랙션 업데이트가 생긴 경우 다시 다운로드 받고 적용하시면 반영됩니다.

 

V1.1

- 유용한 알림 추가. 자정 기준 팜스톤 채굴 초기화, 에린시간 6시 정령 대화 시 교감도 상승 알림

- 뉴비일 경우 너무 자주 표시되는 스킬 수련완료 알림 제거

- 아르바이트, 일일 퀘스트 하면서 자주 나오는 퀘스트 수령, 목표달성 알림 제거

- 직접 테스트하며 본 어색한 대사 수정

 

V1.2

- 시전시간이 쿨타임이 짧거나 반복 시전하는 스킬 대사 제거 (스매시, 윈드밀, 블레이즈, 힐링, 파이어볼 등)

대사량이 많이 줄겠지만 스킬쪽은 대사가 너무 자주 나와서 쿨타임 긴 마법이나 생활스킬 제외하면 없애는 쪽이 낫더군요

- 장소별 대사 일부 추가 및 수정

- 일일퀘스트, 팜스톤 채굴 초기화 관련 대사 추가 (시간되면 출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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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푸셍

    제 인터랙션 잘 활용해주셨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써볼게요~~~

    2023-08-23 오전 11:59:16답글달기

  • 시이레트

    둔기 정령 버전업 기다리다가 조금씩 건드려봤습니다. 그 많은 대사를 어떻게 작성하셨을지 대단하십니다. 베이스로 할 수 있었던 기존 인터랙션 제작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023-09-06 오전 6:14:40

  • 테사레

    감사합니다..! 이렇게 기본으로 되어 있어야 하는건데 어쩌다 이걸 유저가 제작해서 입력해야 하는지;;

    2024-03-22 오전 11:59:58답글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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