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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 활의 정령 (남활, 활남) 인터랙션 ver1.03

193542021-10-01 오후 11:4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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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on name="남자활의정령_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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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헤이, 주인이름, 오늘 기분은 어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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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오우, 주인이름, 이 몸께 문안인사냐? 기특하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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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마침 너 보고 싶던 참인데, 잘 불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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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이봐이봐, 자주 인사 좀 하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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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얏호~! 잘 지내고 있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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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어떤 걸 줄 건데? 맛있는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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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멋진 물건이 있으면 먼저 정령님에게 갖다 바치는 센스! 알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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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아싸, 아이템? 어느 거야, 어느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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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네가 뭘 주느냐에 따라서 센스가 평가받는다는 거 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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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좋은 걸로 줘. 비싼 걸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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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짠짜라 짠~! 랭크가 한 단계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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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어, 나 주는 거냐? 후후훗, 오냐. 잘 흡수해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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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오오. 경험치가 왕창 올랐어! 아이템 볼 줄 아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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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유후~! 역시 주인이름밖에 없구만! 내 마음을 딱 알아주는 건 너뿐이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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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음, 경험치가 약간 오르긴 했는데... 이게 내 본 실력 아닌 건 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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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오우, 이 정령님께 이만한 아이템이 또 어디 있겠어. 앞으로도 자주 부탁해. 헤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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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아싸라비야, 완벽 성장! 우하핫, 다 내 덕인줄 알아라. 주인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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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자아~ 눈부시게 화려한 이 몸의 활약상을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정령 실체화 스킬이 사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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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으하으으하아암... 야... 얘기도 좋은데 좀 졸린다. 다른 얘기를 하던가, 아니면 좀 잘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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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그거 알아야 되는 거야? 몰라도 돼. 몰라도 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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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 혹시 이 위대하신 정령님이 네가 말하는 것마다 족족 다 얌전하게 대답해줄 거라고 생각하는 건 아니지? 나도 가끔은 딴 소리도 하고 싶다 이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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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내가 그런 것까지 알아야 되나? 네가 알아서 해결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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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어. 지금 근데 그 얘기 말고 다른 얘기 하면 안될까? 그 얘긴 별로 재미없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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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나? 나야 물론 정령 중에서도 최고로 멋지고 뛰어난 정령이름님이시지~ 어, 잠깐. 너 왜 눈 돌려? 이봐, 설마 내 말에 동의 못하겠다는 건 아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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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정령이름...! 이게 내 이름 맞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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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주인이름, 솔직히 말해 봐. 너, 내 이름 짓는데 시간 얼마나 걸렸어? 한 시간? 두 시간? 아니면 하루 넘게? 설마, 갑자기 떠오른 이상한 이름을 붙이고선 아는 척 하는 건 아니겠지? 내가 아무리 세상에 대해 아직 잘 모른다고 해도 이상한 건 결국 나중에 다 들통나게 되어 있다구~! 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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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아, 그래, 주인이름! 넌 나를 보고 어떻게 생각해? 왜, 멋있다든가 귀엽다던가 잘생겼다던가... 여러가지 있잖아! 이 몸을 모셔줄 존재에 대해서 알아두는 것도, 다 이 정령님이 해야 할 일이라 이 말이지! 헤헷~&lt;/b&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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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이 몸께서는 보우의 정령인 정령이름님이시다! 설마 네가 붙인 이름인데 모르는 건 아니겠지? 나처럼 고위 정령을 모실 수 있게 된 걸 영광으로 생각하라구! 하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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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PersonalInfo" min="50" max="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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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 말야. 가끔 내가 있다는 것도 잊어버리고, 다른 사람들이랑 떠들고 논다던지, 멍하니 어딘가 서 있다던지 그러더라? 그러면 이 정령님이 얼마나 심심할지 생각해봤냐? 놀려면 나랑도 놀라구! 심심하게 놔두지 말고, 알았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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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이봐, 주인이름! 맨날 내 이야기만 묻지 말고 네 이야기를 해주는건 어때? 음, 하지만 말로 듣는 걸로는 오래 기억에 남지 않으니까... 그래! 네가 직접 만든 물건을 나에게 먹여주면 아마 오래오래 너에 대해서 기억할 수 있게 될 거야. 그렇게 해줄 거지? 헤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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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우아아~ 날씨도 좋은데, 어디 놀러 나갔으면 좋겠다! 흠... 내가 인간이었으면 주인이름랑 같이 경치 좋은 데 올라가서 뛰어다니기라도 했을 텐데 말야. 에? 에이, 설마 내가 인간을 부러워할 리가 없잖아! 말하자면 그렇다구. 말하자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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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인간들은&lt;/b&gt; 뭔가 복잡한 걸 좋아하는 것 같아. 정령들은 단순하다구! 아, 물론 내가 단순하단 소린 아니다? 이 몸은 아주 복잡하고 심오하고... 어... 아무튼 그렇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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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활이 나의&lt;b&gt; &lt;/b&gt;본체라고 한다면 화살은 내 부하들 같은 거지~ 뭐, 가끔 말을 안듣는 녀석들도 있지만 그런 건 다 이 몸이 워낙 멋지니까 괜히 한 번 반항해 보는 거라고 할까? 헤헷, 인생은 원래 포지티브! 반항하는 녀석들은 엉덩이를 걷어 차주고 신나게 앞으로 나가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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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가만히 보자하니 보우의 정령과 계약해서 정령무기를 얻는 사람은 별로 없다는 것 같던데... 맞냐? 그건 다 인간이 뭘 몰라서 그래! 이 몸이 얼마나 멋지고 근사한 줄 알면 너도나도 다 보우의 정령과 계약하려고 할 텐데! 안 그러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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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소문을 듣자 하니, 보우의 정령 중에는 나 같이 멋진 남자만이 아니라 새침떼기 같은 여자도 있다는데 말이야. 넌 혹시 본 적 있어? 으음... 나랑 같은 급의 취급을 받을 정령이라면 웬만해서는 용서가 안되는데... 어때야 되냐구? 그거야 물론, 머리는 비상! 얼굴은 초미형! 적어도 이정돈 돼야지. 바로 나처럼! 하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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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오우~ 드디어 때가 된 건가? 날 여기까지 키워주다니 제법이야. 이 정령님 덕분에 정령 실체화 스킬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단 이 말씀! 자아~ 눈부시게 화려한 이 몸의 활약상을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둥둥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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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그건 그렇고 정령 실체화 스킬의 관건은 네가 아니라 바로 이 정령님이란 사실, 알고 있겠지? 정령님의 능력치에 따라 스킬의 위력이 따로 정해지는 거니까 앞으로 내가 삐치는 일 없도록 조심하는 게 좋을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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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지금도 충분히 이 위대한 정령님의 활약에 감동하고 있겠지만 정령 실체화 스킬에 비하면, 후후~ 아무것도 아니지. 에헴, 힘을 원하는가? 힘을 원한다면... 주도록 하지. 뭐, 지금은 말고 나중에... 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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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스킬? 내가 아는 게 뭐 한두 가지여야 너한테 가르쳐 주지? 게다가 나 같은 정령님이 알고 있는 스킬은 허약한 인간이 배워봤자 제대로 못 써먹는다고. 그러니 일찌감치 포기하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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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그게 뭔데? 왠지 어려운 말처럼 들리는데... 마법 같은 거냐? 아님 말구! 웃긴 왜 웃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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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나는 말이지, 한 군데만 멍청하게 틀여박혀 있는 건 딱 질색이야! 기왕 무기를 들었으면, 바람처럼 신나게 들판을 뛰어다녀야지? 자, 그러니까 주인이름! 우리 이제부터 사냥이나 가자! 거기에서 나온 아이템은 나한테 주는 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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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아르바이트? 네가 지금 나한테 아르바이트 물어볼 때냐? 열심히 뛰어서 나한테 하나라도 더 멋진 아이템을 갖다 바칠 생각을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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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그건 왜 나한테 물어보는데? 나는 네가 모셔야 되는 정령이지 네 선생님이 아니란 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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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공부는 많이 할 수록 좋은 법이지. 연약한 인간이라면 조금이라도 더 수련을 쌓아서 이 몸처럼 멋진 능력을 갖도록 노력해 보라고. 뭐, 그렇다고 해도 인간의 한계를 벗어나긴 힘들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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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채집이란 건 인간이라면 거의 본능이나 마찬가지인 거잖아. 먹을 걸 모으지 않고 무슨 재주로 살려고? 이런 걸 일일이 이 정령님이 가르쳐 줘야 되다니 너도 인간치고는 참 어리숙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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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쉬는 기술? 너, 뭐 다리를 꼬는 색다른 기술이라도 배우고 싶은 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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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쉬는 것도 규모있게, 효율적으로 쉬어야 제대로 쉬었다고 말할 수 있지. 그렇기 때문에 그냥 쉬는 데도 다 기술이 필요한 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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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레인지 컴뱃이라면 보우를 쓸 때 사용하는 제일 기본적인 기술이잖아! 설마하니 정령 무기로 보우인 나를 얻어놓고, 그 기술이 뭔지 모른다는 건 아니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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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악기 연주? 난 보우의 정령이라고. 그런 건 왜 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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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악기 연주라는 건 결국 바람을 이용한 스킬이지. 그러니까, 어떤 면에서는 보우와도 깊은 연관이 있다 이 말씀. 어떠냐, 이 몸의 예술성을 이제 알아보겠지? 후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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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류트... 악기잖아. 그게 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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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현악기가 왜 현악기인줄 알아? 활에 달린 현처럼 가느다란 현이 달려있기 때문이야. 그래서 어떤 음유시인들은 류트를 활 대신으로 쓰기도 한대! ...농담이야. 설마 믿었냐? 하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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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좋은 악보를 만들려면 작곡을 잘 해야 된다던데, 둘 사이의 관계가 어떻게 되는 거야? 작곡은 딴 사람이 하고, 악보는 또 다른 사람이 만들고 하는 경우도 있던데. 음~ 아무래도 인간들의 행동은 잘 이해하기 힘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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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옷만들기? 그런 거는 적당히 샤샤샥 하면 되는 거 아닌가? 내 이 와일드하고 멋진 모습을 보라구. 인간이 감히 이런 모습을 따라오진 못하겠지만, 스타일이라면 이 정돈 되어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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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보우 사용자라면 당연히 배워야 할 기술이잖아? 넌 지금 보우의 정령에게 뭘 물어보고 있는 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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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매그넘 샷! 그거야말로 예술 중의 예술! 바로 이 몸이 격찬받아 마땅할 커다란 이유 중 하나지. 원샷 원킬이라고 들어나 봤나?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게 바로 매그넘 샷이란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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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적의 공격을 받아 넘기면서 그 힘을 이용해서 반격을 하는 기술인데... 보우를 들었으면 보우로 끝장을 내야지~ 웬만하면 기대는 안하는 게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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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그것도 보우 스킬 맞아? 아무래도 아닌 거 같은데... 이상한 스킬 물어봤다간 혼날 줄 알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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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한 방에 때려눕히는 스킬이 있다고 해서 그게 다 좋은 게 아니라구. 무식하게 앞으로 뛰어나가면 적들에게 둘러싸이고, 결국은 다굴 맞아서 쓰러지기 밖에 더하겠어? 역시 스킬이라면 매그넘 샷 정도는 되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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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물 속에 있는 동물은 화살로는 아무래도 잡기 힘드니 어쩔 수 없이 개발된 기술이 바로 낚시라는 거지. 요는, 보우의 활약이 미치지 못하는 안타까운 일을 보완해주는 하인 같은 기술이다 이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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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아픈 사람도 죽는 사람도 없이 영원한 젊음을 유지하는 땅이라면서? 인간들이 나 같은 정령을 동경하는 것도 이해는 하겠지만... 아무리 그래도 욕심이 과한 거 아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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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마비노기를 부르는 음유시인들은 뭘 모르는 애들이 너무 많아. 그럴 것이, 생각해 봐. 그 녀석들이 노래 부르는 건 오직 인간의 이야기뿐이잖아? 인간보다 몇 배는 더 멋진 나 같은 정령에 대해서는 일언반구 언급이 없다니, 이건 말도 안된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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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바람을 잡는 거라면 나 같은 정령을 말하는 건가? 유후~ 왠지 멋지게 들리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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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바람잡이... 실은 되지도 않는 물건을 가지고 허풍 떨어서 사게 만드는 걸 말한다면서? 그런 건 줄 알면 미리 알려줘야지! 바람이라고 그래서 멋진 건 줄 알았잖아, 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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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시커먼 돌들이 턱턱 박혀 있는 걸 보면 비석이랑 길드석이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단 말이야. ...틀리긴 틀린 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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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힐러 좋지~! 특히, 내 본체 같은 멋진 보우는 치명적인 상처를 깊이 남기게 되거든. 그런 건 응급치료 없이는 회복이 안되는데 그걸 가르쳐주는 게 힐러라 이 말씀. 어때, 멋진 곳이지? 그러니까 자주 들러서 안면이라도 좀 익혀놓으라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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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광장! ...그게 뭐하는 데냐? 모, 몰라서 물어보는 거 아냐! 다 알면서 확인하는 거라구. 엣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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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난 사람이 북적대는 곳이 좋아! 광장은 그래서 특히 더 좋아하지. 나의 이 멋진 모습을 너 밖에 볼 수 없다는 건 쬐~끔 아쉬운 일이지만 말이야.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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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그렇게 작은 개울 정도라면 훌쩍 뛰어넘으면 될 텐데 굳이 다리를 지어서 만들어 놓은 이유를 모르겠어. 누가 건너뛰다가 빠진 사람이라도 있었던 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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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 지금 나한테 그걸 물어보는 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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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후후후후후... 이 세상에서, 내 본체만큼 멋지고, 아름답고, 파워풀하면서, 손에 딱 붙고, 치명적이면서, 늘씬하고 탱탱해서 눈이 부신 그런 보우는 없을 거야! 넌 이런 정령 무기를 갖게 된 것을 영광으로 알아야 한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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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물을 그렇게 많이 모아놔서 어디다 쓰려고 하는 걸까? 비가 안 올 때를 대비한다고 하지만... 조금만 북쪽에 가면 눈이 잔뜩 쌓여있잖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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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주인이름, 빨랑 네 생명력부터 신경 써라! 이러다 정령님까지 말라 죽겠다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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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으으으... 주인이름... 네가 이렇게 얻어맞는 사이에 나까지 이렇게 여위어서... 꼴까닥. (...얼른 포션 마셔, 얼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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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으으으... 주인이름... 네가 이렇게 얻어맞는 사이에 나까지 이렇게 여위어서... 꼴까닥. (...얼른 포션 마셔, 얼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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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주인이름, 주인이름, 주인이름~~~~! 포션 좀 마셔라! 너 이러다 진짜로 죽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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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능력치가 와방 성장! ...이라고 했으면 좋았겠지. 눈꼽만큼 늘었다. 눈꼽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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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능력치가 오르긴 했는데... 이거 가지곤 성장했다고 하기도 좀 창피하다, 야."/>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UseFood" quality="5">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오오. 능력치가 왕창 올랐어! 맛있는 거 볼 줄 아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UseFood" quality="4">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능력치가 제법 올랐어! 오케이, 오케이, 계속 이렇게 가자구~"/>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음, 능력치가 약간 오르긴 했는데... 이거보다 맛있는 음식도 있지 않냐?"/>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AddQues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으하으으하아암... 야, 네 앞으로 부엉이가 도착한 거 같은데? 확인 좀 해봐!"/>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주인이름, 새 퀘스트 스크롤 도착! 보상으로 괜찮은 아이템이 들어오면... 알쥐?"/>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헤에, 부엉이를 인간이 부릴 줄도 안다는 거냐? 제법 동물들하고 통하나보지?"/>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ompleteQues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짠짜라 짠~~~! 퀘스트 완료!"/>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아싸라비야, 임무 완수! 보상 중에 괜찮은 아이템 있으면 정령님한테, 알쥐?"/>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Level" value="200">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오우,주인이름, 이 몸께 어울릴 만큼 성장한 모습, 기특하구만~"/>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SkillRank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헤헷, 스킬이 한 단계 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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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고양이" min="1" max="100">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그러고보니, 너도 애완 동물이 있냐? 으...다른 건 다 좋은데 난 고양이가 싫어. 그 이상한 녀석들은 인간들은 못보는 정령이나 유령 같은 걸 다 본다구. 날 빤히 쳐다보면서 야옹거릴 때 있는거, 몰랐냐? 게다가 괜히 와서 활줄을 가지고 건드리질 않나, 본체에다가 손톱을 대고 빡빡 긁어대질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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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으...다른 건 다 좋은데 난 고양이는 무섭. 아, 아니 싫어! 키우려면 늑대나 강아지가 좋아. 넌 어때?"/>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Region" region="던바튼">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난 사람이 북적대는 곳이 좋아! 광장은 그래서 특히 더 좋아하지. 나의 이 멋진 모습을 너 밖에 볼 수 없다는 건 쬐~끔 아쉬운 일이지만 말이야. 하하하~"/>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식당이랑 식료품점이랑 다른 게 뭐야? 식당은 앉아서 먹는 데고, 식료품점은 서서 먹는데라는 건가? 하지만 던바튼 식당엔 아무리 봐도 앉아 먹을 데는 없던데? 대체 뭔 차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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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tamina" value="50">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넌 좀 많이 먹어서 힘 좀 키워야 되는 거 아냐? 원래 활쏘는 사수는 힘도 좋아야 되는 법이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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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Region" region="티르 코네일">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던컨 할아범이라면 나도 알고 있지. 다 늙어서 그렇게 안 보일진 다 늙어서 그렇게 안 보일진 몰라도 유명한 활의 명수더라구."/>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농사를 짓는 걸 보고 있자면 너무 따분해 보여서 어떻게 저런 걸 용케 계속하고 있구나 싶다니까. 그런 걸 보면, 난 인간이 아니라서 다행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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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저건 바람으로 굴러가는 차인가? 하여간 인간은 희한한 것도 잘 만든단 말이야~"/>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아델리아 천? 그렇게 작은 개울 정도라면 훌쩍 뛰어넘으면 될 텐데 굳이 다리를 지어서 만들어 놓은 이유를 모르겠어. 누가 건너뛰다가 빠진 사람이라도 있었던 걸까?"/>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camp_fire">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캠프파이어는 좋지~ 다들 둘러 앉아서 음식도 나눠 먹고 말이야. 하지만 혹시라도, 나무가 모자란다고 보우 종류를 태울 생각은 말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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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compose">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좋은 악보를 만들려면 작곡을 잘 해야 된다던데, 둘 사이의 관계가 어떻게 되는 거야? 작곡은 딴 사람이 하고, 악보는 또 다른 사람이 만들고 하는 경우도 있던데. 음~ 아무래도 인간들의 행동은 잘 이해하기 힘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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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res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 말야. 가끔 내가 있다는 것도 잊어버리고, 다른 사람들이랑 떠들고 논다던지, 멍하니 어딘가 서 있다던지 그러더라? "/>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 놀려면 나랑도 놀라구! 심심하게 놔두지 말고, 알았지? "/>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우아아~ 날씨도 좋은데, 어디 놀러 나갔으면 좋겠다! 쉬지만 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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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newegostaff_incarnate">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lt;b&gt;이 세상에서 제일 멋진 정령이름님이 주인이름에게 축복을! 자아, 하루에 한 번 받는 선물이라고 생각해! &lt;/b&gt;"/>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Region" region="탈틴">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주인이름, 솔직히 말해 봐. 너, 내 이름 짓는데 시간 얼마나 걸렸어? 한 시간? 두 시간? 아니면 하루 넘게? 설마, 갑자기 떠오른 이상한 이름을 붙이고선 아는 척 하는 건 아니겠지? "/>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여긴 우리가 처음 만난 장소잖아? 나처럼 고위 정령을 모실 수 있게 된 걸 영광으로 생각하라구! 하핫~"/>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Level" value="61">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자아, 이웨카로부터의 축복을! 이 세계로부터 받는 선물이라고 생각해!"/>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Level" value="101">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자아, 라데카로부터의 축복을! &lt;b&gt;이 세계로부터 받는 선물이라고 생각해!&lt;/b&gt;"/>
</ActionGroup>
</Event>
<Desc type="EgoWeapon" text="ㅇ"/>
</Interaction>

인터랙션 다운로드

*21.11.06 1.03 오타 수정

*21.10.25 1.02 자잘한 수정

*21.10.03 오타 수정 및 대사 추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만든, 클래식 [남자 활의 정령]의 대사 기반 인터랙션을 공유합니다.

되도록 모든 키워드와 대사를 살리려 했으나 대사 수 제한 등으로 인해 잘리거나, 변경된 것이 있습니다.

또한 최대한 플레이를 방해하지 않고, 캐릭터성을 붕괴시키지 않는 선에서 기존 대사를 변경하여 추가한 서포트 대사가 있습니다.


 

*사용시 '주인이름' -> '본인 캐릭터 이름' ,  '정령이름' ->'본인 정령 이름'으로 변경해주세요.

(메모장, 노트패드 등으로 인터랙션 파일을 연 뒤 일괄로 찾아바꾸면 편합니다.)

*[정령 무기 실체화] 스킬의 경우 본인 무기에 맞게 바꾸어 주시면 서포트 대사 출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은 스태프 실체화로 되어있습니다.)

 

*[개인적인 이야기] 키워드는 정령레벨 1~49, 50~100 구간으로

[스킬에 대하여] 키워드는 21~100 구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레벨이 맞지 않아서 대사를 보지 못하는 경우 자유롭게 변경하여 사용해주세요.

 

*이하 서포트 대사의 목록입니다.

-지역 입장: 티르 코네일, 던바튼, 탈틴

-퀘스트 입수, 임무 완료

-스킬: 정령 실체화 스킬, 캠프파이어, 휴식, 작곡

-생명력 20% 이하, 데들리, 스태미나 50% 이하

-음식 섭취(1~5성 각각)

-상태 관련: 레벨 61, 101, 200 달성, 스킬 랭크업

 

비정기적으로 수정/업데이트 됩니다.

밀레시안 정보

에릴라크
  • 타이틀메테오 스트라이크 마스터
  • 소속 길드요르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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