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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게시판

여원드/스태프의 정령 v 3.0

43022502021-03-30 오후 9: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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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on name="여원드or스태프 정령">

<Event trigger="T_ActionProcess" category="1" action="h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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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하이드는... 엘프들만의 신비로운 마법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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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확실히.. 매번 볼때마다 신기한 기술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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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ActionProcess" category="1" action="ske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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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후훗... 이번엔 뭘 그리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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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혹시... 제 모습도 그려주실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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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Life" value="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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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몸이 안 좋아 보이는데... 괜찮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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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na" value="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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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마나가 떨어져 가네요... 마나 리커버리라도 사용해보시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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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마나 실드를 끄던지 포션을 마셔야 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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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tamina" value="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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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힘들어 보이네요... 좀 쉬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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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무 지쳐 보여요.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휴식을 취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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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Ener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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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제 제 모습을 드러낼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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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실체화 스킬이 준비되었어요. 밀레시안씨가 위험에 처했을 때 정령이 모습을 실체화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특별한 스킬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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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biTime" value="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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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새로운 하루가 시작되었네요. 오늘은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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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예전에는 이 시간에 다들 변신을 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그런 사람들이 많이 보이지 않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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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오늘도 힘세고 강한 하루를 시작해 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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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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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등록하셨던 물품이 판매되었어요. 확인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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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후훗.. 언제 팔리나 계속 초조해 하셨는데... 등록하신 물품이 팔린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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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PersonalInfo" min="1" max="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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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지금의 제 모습은 당신의 의지와 교감하는 것... 제 모습의 상당 부분은 계약을 맺은 당신이 생각하는 정령의 모습과 닮아 있답니다...실제로 정령이 안경 같은 것을 쓸 리는 없지만, 당신이 그 모습을 편하게 느끼기 때문에 이런 모습으로 당신 앞에 나타난 것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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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원드나 스태프는 마나의 흐름을 제어하는 도구... 마나의 흐름을 이해하는 일은 무척이나 섬세한 일이라는 것, 알고 계세요...? 까다로운 만큼, 보람있는 일이라고 제가 생각하지 않았다면 아마 밀레시안씨와 만날 수도 없었겠지요... ...인연을 소중히 생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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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가끔은 제 외모에 대해 싫증이 날 때도 물론 있어요. 하지만, 외모 자체는 사람에게, 그리고 저와 계약을 하신 밀레시안씨 한테 중요한 것이지, 정작 제게는 그다지 중요한게 아니니까요... ...어쩌면, 인간이신 밀레시안씨한테는 이게 무슨 이야기인지 잘 모르실 수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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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저... 사실 제 얘기, 밀레시안씨가 여행수첩을 가지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저는 이 책에 제가 보고 듣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메모해두고 있어요. 밀레시안씨와 이야기를 할 때 대답을 해 드릴 수 있는 것도 적어도 어떤 부분에서는 이 책의 역할이 크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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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응? 혹시 어깨에 달린 게 궁금한 건가요? 날개처럼 보이긴 하지만, 이건 날개라기보다는 증표 같은 거에요. ...인간의 세상에서 무기에 깃드는 존재로 살아가는 것에 대한 증표...네, 그런 거지요. 어딘가에서 이것과 비슷한 날개를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 한번 찾아보시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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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Rumor" min="1" max="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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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사람들이 만들어낸 이야기 중에서는 스스로의 의지를 가진 무기나,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을 조종하는 무기에 대한 것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제 생각에는 그런 것들은 정령무기에 대한 신비감과 이 세상의 힘을 초월한 능력에 대한 두려움이 한데 섞여 만들어진 이야기라고 생각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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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정령은 인간을 포함하는 자연의 힘이 인간이 해석 가능한 형태로 한 곳에 모인 존재... 그래서 정령은 자연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답니다. 밀레시안씨가 제가 흡수할 수 있도록 이것저것 챙겨주시는 것은 바로 인간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것... 꼭 기억해두셨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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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저는 당신과 교감하는 정령. 당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무엇이든 제가 흡수할 수 있게 해 주신다면 보다 많은 것들을 더 잘 알 수 있게 된답니다. 이 세상에 대해서도, 그리고 당신에 대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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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이전에는 밀레시안씨의 이야기에 그냥 대답을 하는 게 제 의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한 번 더 생각하고, 한 번 더 되새기게 되네요... 이게 서로에게 더 조심스러워지기 때문일까요...? 아니면 세상을 이해하는데 힘쓴 나머지 밀레시안씨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일까요...? ... 아, 내가 무슨 소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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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사실 우리처럼 무기에 깃드는 정령과 대자연의 의지로 나타나는 정령과는 차이가 있어요. 뭔가 실망하신 기색이신데... 우리 무기에 깃드는 정령도 그렇게 약하기만 한건 아니랍니다. 계약을 맺은 인간과 정령이 서로 호흡을 맞춰 완벽하게 교감할 때, 그 사람이 얻을 수 있는 힘은 자연계의 정령과 필적할 정도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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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스킬에 대해 궁금하시다구요...? 마법에 대해서 궁금해하실 줄 알았는데... 후훗. 농담이예요. 사람들은 선생님으로부터 무언가를 배운다죠? 인간 세계에서는 혹시 마법을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있나요? 있다면 그런 분들과 이야기를 나눠 보시는 것도 마법을 익히는 방법이 될 거라 생각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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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밀레시안씨가 이 때쯤 이런 질문하시리라 예상하고 있었어요. 저도 이제 정령 실체화 스킬이 가능할만큼 성장했네요. 정령 실체화 스킬의 파괴력은 밀레시안씨의 능력치가 아니라 저의 능력에 따라 영향을 받는 것이거든요. 후훗... 그렇다고 협박같은 건 아니구요. 그만큼 앞으로 저를 소중하게 생각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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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아르바이트에 대해 궁금해하시는군요. 하지만 저는 정령이라구요.... 밀레시안씨에게 뭔가 일을 부탁드릴 입장은 아니지 않겠어요...? 물론 조언은 드릴 수 있지만... 부디 다시 우리가 맺은 계약에 대해 잘 생각해보셨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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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boutStudy"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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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수업과 수련은 학교라는 곳에서 할 수 있다고 들었어요. 만약 스스로 익히실 생각이라면 그것도 좋겠지만, 제 생각엔 인간이라는 존재는 다른 인간과의 관계를 통해 더욱 빛나는 게 아닐까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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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만약 수련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학교에 가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그곳에는 밀레시안씨와 비슷한 공부나 수련을 하기를 원하는 분들이 모이는 곳이니까요. 가셔서 서로 이야기하고 이해하면서 관계를 먼저 만들어 나가시는 거에요,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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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채집을 저는 어렵게 생각했는데, 사실 그런 것만은 아닌 거 같아요. 닭에게서 알을 얻는다든지, 나무에게 장작을 얻는다든지, 개울가에서 물을 뜨는 것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모두 채집 스킬로 할 수 있는 일이더군요. 제 성격은 이래서 문제인 거 같아요. 사소한 문제에도 금방 심각해져버린다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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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광장"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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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음... 광장에 대해 물으시는 밀레시안씨의 이야기를 들으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왜 그렇게 사람들은 모일 장소가 필요한 걸까요...? 밀레시안씨는 혹시 아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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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저수지"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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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 저수지를 보면 사람들은 왠지 다들 한 번씩 들어가보려고 하는 것 같은데... 왜 그런지 혹시 아세요...? 설마... 밀레시안씨도...? 음... 아무리 제가 정령이라고 해도 원드는 사실상의 저의 육신. 물에 함부로 들어가지는 말아주세요... 물에 젖으면 기분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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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농경지"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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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아무리 농경지에서 얻는 작물에 인간의 노력이 들어간다 하더라도 본래 모든 생명은 자연으로부터 얻은 것... 가끔 사람들은 이런 걸 잊고 있는 것 같아요. 그냥 눈에 보이는 것들만 존재한다고 믿는 건 역시 인간의 비극이 아닐까 싶어요... 이런 이야기를 하는 저, 이해하실 수 있나요? 밀레시안씨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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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풍차가 돌고 있는 것을 보고 있노라면... 저도 왠지 마음이 편해지는 것 같아요. 가끔 들리는 방아소리는 시끄럽긴 하지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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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Anger" message="스매시... 라고요...? 이걸 어쩌나... 설마 제가 깃든 무기로 스매시를 날릴 생각은 아니시겠죠....? (무척 무서워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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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설마... 제가 깃든 무기로 스매시를 날리신 건가요....? (매우 화가 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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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조금 더.. 저를 소중히 다뤄주시면 안될까요..? (화가 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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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너무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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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정령이 깃든 마법무기로 적을 후려치는 건 좋은 생각이 아니지 않을까요? (화가 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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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가끔... 마법사도 어쩔 수 없이 근접 전투를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온다는 건 알지만... 그럴 때를 대비해서 칼이라도 들고 다니시는게 어떨까요? (화가 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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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되도록 마법 무기는 마법을 사용할때만 사용해주세요. (매우 실망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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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제가 여러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깃든 무기는 마법 무기랍니다. 저를 검의 정령과 착각하지 말아 주세요. (삐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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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라이트닝로드... 지금 발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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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라이트닝 로드를 오래 차지하고 있으면 더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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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종종 너무 빠르게 사용하시는 것 같던데... 조금 여유를 가지고 사용하면 더 강한 피해를 줄 수 있을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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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마나와 엘레멘탈을 이용하여 에르그를 분리하는 과정이 이렇게나 빨리 이루어 질 수 있다는게 놀라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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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hailsto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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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헤일스톰... 제가 가장 좋아하는 마법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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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제가 도와드리면 냉기를 끌어모으는 과정이 훨씬 빨라 질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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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꺄하하하하하하...!! 다 덤벼랏! ... 죄송해요. 방금 제가 했던 말은 잊어주세요. (매우 부끄러워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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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엘레멘탈을 이용해서 주변의 대기를 점점 더 차갑게 만들어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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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주변의 냉기를 다시 모아드릴게요. 꽉 붙잡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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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SkillCounter" min="1" max="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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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 카운터 어택 스킬... 음... 이건 그러니까... 쉽게 이야기해서 받아치는 스킬이에요. 상대방이 공격하는 동안에 생긴 빈틈을 더 강하게 반격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거 잘 쓰는 사람이 잘 삐지는 사람이라고 들은 적이 있어요. ...이게 혹시 무슨 뜻인지 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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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아아, 매그넘 샷이 그걸 말씀하시는 건줄 알았다면 조금 더 일찍 말씀 드릴수 있었을 거 같은데... 알고보니 무기가 버티는 한계 안에서 최대한 시위를 당겨 화살이나 볼트를 한층 강력하게 날리는 스킬이죠. ...접근전의 스매시 같은 느낌이랄까요. 아...! 절대로 저를 들고 스매시를 날라시면 안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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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천옷... 만들기...? 그럼... 입는 옷도... 만들 수 있는 건가요...? ...왠지 거짓말같네요... 좀 어리숙해 보인다고 제게 거짓말 하실 생각은 아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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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꽤 유용한 스킬이라고 알고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제가 입고 있는 옷 같은건... 무리겠지요...? ...정령의 옷은 실제로 옷이 아니라 인간의 모습을 흉내내는 과정에서 생겨난 부산물에 지나지 않을 태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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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곡을 만드는 것은 아마도 신이 인간에게 내리신 축복이 아닐까 싶어요. ...정령들 중에서도 정령의 노래를 만드는 자들이 있지만... 저와 같은 정령은 꿈도 못 꿀 일이랍니다. ... 밀레시안씨한테만 드리는 말씀이지만... 사실 저, 음치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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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저... 악기연주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이런 생각이 들었는데... ...그러니까... 악보에 적힌 대로만 연주하는 것이 꼭 좋은 연주법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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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anareco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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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밀레시안씨가 필요한 순간에, 제가 가장 필요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 같아 기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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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예전에는 마나 포션이 희귀했다죠? 인간들의 발전 속도는 놀라울 따름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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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제가 모을 수 있는 최대한의 마나를 모아드렸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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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인스턴트 캐스팅... 발동 준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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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마우러스라는 마법사는 모든 마법을 한번에 5차지로 시전할 수 있었다고 해요. 밀레시안씨도 언젠가 그렇게 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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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인스턴트 캐스팅을 시전하고 공격마법을 지속적으로 사용한다면 더 빠르게 다시 사용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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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멀린이란 마법사는 어떻게 이런 마법을 개발했을까요...? 혹시 멀린이란 분을 만나보신 적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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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제 이동하면서 마법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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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무빙 캐스팅이 활성화된 상태에선 평소보다 훨씬 빠르게 지치게 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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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예전에는 이동하면서 마법을 사용한다는 건 상상도 못했다고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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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eteorstrik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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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항상...이 마법이 발동될 때마다 조금 무섭다고 해야 할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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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항상 궁금하던 건데...떨어지는 건 진짜 운석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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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메테오 스트라이크를 최고 수준까지 수련하면 강력한 타이틀을 얻을 수 있다고 해요. 밀레시안씨라면 이미 하셨으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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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곧 이 근방은 불바다로 변하겠군요. 빠르게 벗어나는 것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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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포션을 너무 많이 마셔서 부작용이 온 것 같네요. 온천이라도 가보시는 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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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Dead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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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Anger" message="빨리 마나 실드를 켜던가 포션을 마시던가 해! .....아.. 죄송해요. 저도 모르게 놀라서 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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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너무 큰 데미지를 받아서 데들리 상태가 되었어요...!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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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어머...? 새로운 타이틀을 획득했어요. 축하해요 밀레시안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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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SkillLute"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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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류트는 악기의 일종이에요. 사람들이 자연의 소리를 흉내내기 위해서 만든 물건 중의 하나죠. 나무 통에 줄을 달아서 소리를 울리게 만든 거라고 하는데, 이런 물건을 처음 생각해 낸 건 인간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어요. 밀레시안씨 생각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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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활"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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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Anger" message="활은 나무 중에서도 질긴 부분을 잘 다듬어 탄성을 최대한 확보하게 만든 뒤 역시 질긴 줄을 걸어서 날카로운 쇠촉이 달린 화살을 멀리까지 날려보내는 무기에요. 활은 마법과는 달리 줄과 나무의 탄성을 최대한 이용하는 무기라서 원드에 비해서는 확실히 품격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지요. 꼭 기억해두셔야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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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원래 물 속에서 살아가도록 되어 있지 않은 인간이란 존재가 물고기를 잡는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죠. 하지만 도구를 만들어 뭐든 도전욕을 불태우는 인간이니만큼 물고기를 잡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쉽게 시작할 수 있는게 낚시라는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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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서점"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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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제가 가지고 있는 이 책은 사실 인간이 읽는 책을 이미지화해서 만든 것이지요. 원본이 된다고 할 수 있는 인간 세계의 책은 잘 아시다시피, 서점에 가시면 잔뜩 구하실 수 있답니다. 아아, 제 책에 관심이 있으신 것 같군요. 하지만 사실 이 책은 제가 아니면 읽을 수 없어요. 호호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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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저... 그런데 저하고 서점 아가씨하고 그렇게 많이 닮았나요? 안경 때문일까... 벗는 것도 고려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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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Anger" message="...응...? ...방금 뭐라고... 하셨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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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Anger" message="신체 특정 부위에 가지는 관심에 대해서는 이해할 수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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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Anger" message="제게 이런 질문을 하는 이유를 잘 알 수가 없네요. 가슴은 밀레시안씨에게도 있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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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 만약, 밀레시안씨의 이야기가 마비노기가 된다면, 저 역시 그 이야기에 등장하겠지요...? ... 그런 생각을 하면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오곤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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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음... 사실 뭔가 의심스러운 게 있긴 하지만... 아직 확실하게는 잘 모르겠어요. 나중에 말씀드릴 수 있을 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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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저... 사실 제 얘기, 많이 도움이 되나요? 재미없어하는 이야기라면 조금 대화하는 분위기를 바꿔 볼까 싶은 생각도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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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악보는 음의 높이와 길이를 일정한 규칙에 따라 적을 수 있는 종이에요. 그렇게 되면 나중에 다른 사람이 밀레시안씨의 악보를 보고 밀레시안씨가 생각한 곡을 들려줄 수 있는 거지요. 인간은 비록 의사소통하는 방법이 제한적이긴 하지만 이런 수단을 어떻게든 만들어내는 점에서 우리 정령도 참 배울 점이 많은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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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그리 좋은 게 아닌데 굳이 알려고 하시다니... ...속지 않기 위해서라 하더라도 이런 말은 사람을 의심하게 만들 뿐인데... ...알아도 대답해드리지 못하는 것이 있을 수 있다는 걸 이해해주세요. 물론, 저는 정령이고, 밀레시안씨는 사람이지만... ...우리는 계약으로 인연이 맺어진 존재이기도 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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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식당에서는 음식을 요리해 판다는군요. 역시 인간은 육체에 속박된 존재기 때문에, 육체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먹어야 한다는 것 같아요. 맞죠, 밀레시안씨? ...정령은 따로 먹을 것이 필요하지는 않아요. 음, 뭔가 못 믿으시는 눈치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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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우리가 때때로 흡수하는 물건 같은 것이 어떻게 보면 먹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아이템을 흡수하는 것은 육체를 유지하거나 발달시키는 것보다는 우리의 지식욕을 충족시키고 정신세계를 확장시킨다는 면이 더욱 강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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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음식점에서 파는 요리에는 저마다 등급이 붙어있어요. 훌륭한 품질의 요리는 사람의 기분을 좋아지게 만들고, 더 나아가서 먹은 사람의 활력을 북돋아주죠. 우리와 같은 정령에게는 가격이 높은 아이템 같은 경우가 그런 것에 해당된다고 말할 수 있겠죠...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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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무기점에서는 정령이 깃든 무기를 수리하거나 개조할 수 없어요. 저와 같이 정령이 깃든 무기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무기점이나 대장간에서의 손질보다는 숙련도가 높은 무기를 흡수할 수 있게 해 주시는 거에요. 믿기 힘드시겠지만 사실이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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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의류점에서 파는 옷은 같은 디자인이라고 해도 주기적으로 그 색깔이 변한다고 해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의 옷이 있어도 정작 예쁠 거 같은 색깔이 안 나와서 조금 속상한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염색 앰플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네, 옷의 특정한 부분을 원하는 색으로 바꿔 주는 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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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TalkAdd" keyword="캠프파이어 스킬" min="1" max="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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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밀레시안씨는 모닥불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드세요? 밝고 따뜻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닥불을 좋아하는 것 같던데... 밀레시안씨도 모닥불을 좋아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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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장작을 태우는 밝은 불빛이 예쁘다는 생각은 하지만... 불 가까이에 가는 건 왠지 좀 꺼림칙해요. 실수로라도 불똥이 튀거나, 밀레시안씨가 손이라도 미끄러지는 날에는... 아아, 생각만 해도 싫어요... 모쪼록 모닥불가에서는 조심해주셨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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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아델리아 천이라면 울라 대륙 북쪽 티르 코네일이라는 마을 근처의 조그만 개울을 말씀하시는 거군요. 훌륭한 경치를 가지고 있다고 들었어요. 아까 살짝 갔다왔는데 역시 소문대로더라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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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대장간에서는 목탄숯을 넣은 가마에 풀무로 온도를 높이고, 여기에 쇠를 달군 뒤 망치나 모루를 이용해서 쇠를 두들기더군요. 온도와 쇠를 두들기는 정도를 잘 맞춰야 쇠가 강해지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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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티르 코네일에는 퍼거스라는 대장장이가 있다고 하더군요. 설마.... 저를 그 대장간에 맡기진 않겠죠...? (무서워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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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egative" message="네. 레인지 컴뱃 마스터리 스킬은 멀리 떨어진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에요. 활을 장비하면 자연스럽게 알게 되지요. 하지만 활이나 석궁이 없다면 이 스킬을 쓰는건 무리에요. 인간은 정령과 달라서, 물질의 법칙에 강하게 지배받는 존재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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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천옷만들기 스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옷본이 아닐까 해요. 어떤 옷본으로 만드느냐에 따라 만들 수 있는 옷의 모양이 결정된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니니까요. 그러니까... 만약 제가 입고 있는 옷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먼저 그 옷본부터 구하셔야 할 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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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휴식 스킬은... 어디보자... 전에 메모해둔 게... ...여기네... 읽어드릴게요... &apos;S&apos;자를 누르면 스킬 창이 뜬다. 여기에서 휴식 스킬을 선택하면 조그만 창이 뜨면서 설명이 나온다... ...라는데요? 아아, 그런 표정 하심 서운해요... ...솔직히 아직 인간 세상이 익숙하진 않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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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휴식 스킬은 육신의 피로를 달래는 스킬. 인간의 육신, 그것은 이 세계를 이루는 물질 속에서 부유하는 영혼의 그릇이랍니다. 육체가 병들고 피로하면 그의 영혼 또한 갈 곳을 잊게 되어버려요. 인간은 우리 정령과는 달라서 물질계에 많은 부분을 의존하고 있는 존재니까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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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Positive" message="몸의 여러 부분의 긴장을 풀 수 있는 최대한 안정적인 자세가 어떤 것인지 아는 것부터가 휴식의 시작이지요. 더불어 모닥불 같은 것으로 따뜻한 온기를 얻는다면 더할 나위 없고... 에휴, 막상 설명하고보니 인간은 참 복잡한 존재란 생각이 드네요. 밀레시안씨도 역시 그런 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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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촌장의 집은 보통 작은 마을에서 가장 어른이 사는 집을 뜻하는 말이라고 하더군요. 사람들은 나이가 많은 사람들을 굉장히 공격하는 것 같은데, 그렇다면 밀레시안씨 역시 훨씬 나이가 많은 저를 조금 더 존중하고 공경해주셔야 하는 것 아닐까요...? 호호호, 농담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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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역시 사람은 자신보다 강한 존재를 믿음으로서 자신이 찾지 못한 근원적인 문제의 해답을 대신하려 하는군요... 저로서는 역시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지만... 그런 것이 어쩌면 인간 존재에 대한 매력일지도 모르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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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Smile" message="경험이 적은 사람들은 경험이 많은 사람들이 얻은 지혜를 이런 곳에서 모여서 공유하고 자신만의 경험으로 소화하는 것 같아요. 이를 통해서 한 세대의 인생과 진실이 그 다음 세대로 넘어가는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역시 유한한 인간의 생명으로는 이런 방법이 최선이겠지요...? 인간은 참 재미있는 존재에요. 후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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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윈드밀 스킬은 상체의 힘으로 하체를 지탱하면서 전신에 회전을 걸어 주변의 적을 타격하는 스킬이에요. 공격범위가 넓어서 많은 전사들이 애용하는 스킬이라고 하더군요. 밀레시안씨는 마법을 쓰시는 데 관심이 많으니 이 스킬에 대해서 구체적인 내용을 모르셔도 상관 없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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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Talk" expression="Normal" message="아무리 마법에만 관심이 있다고 하더라도 윈드밀 스킬을 사용하는 사람과 파티를 이루게 되면 어떤 시점에서 몬스터들을 공격할 수 있을지를 판단해야 하니까... 윈드밀 스킬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대해서는 알아두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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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쇼크웨이브 스킬은 연속해서 사용할 수 없어요. 하지만 몬스터에게 직접 공격당한다면 쿨타임이 초기화 되기도 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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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낙뢰란 엘레멘탈의 힘으로 대기가 분리되고 합쳐지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부산물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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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전사들에게는 윈드밀이 있다면 우리에겐 쇼크웨이브가 있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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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보통 명상이라고 하면 한 자리에 앉아서 하던데.... 대체 어떻게 움직이면서 명상을 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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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조심하세요. 집중이 흩트러지면 파이어 엘레멘탈은 금방 흩어져 버리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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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파이어볼이란 대기의 한 점을 중심으로 파이어 엘레멘탈을 급속히 회전시키는 마법이죠. 강력하고 좋은데... 너무 느리다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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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에르그를 둘로 나눈 후, 라이트닝 볼트 마법으로 그 장벽을 찢어야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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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저는 밀레시안씨가 오랫동안 흡수할 아이템을 주지 않는 경우만 아니라면 쉽게 지치거나 피로해지진 않아요. 하지만 인간은 정령의 몸과 달라서, 쉽게 피곤해지고, 쉽게 상처입죠. 항상 건강에 신경 쓰시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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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오늘은 운이 좋은 날인가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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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인간들은 돈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야! 오해하지 마세요. 밀레시안씨가 돈이 많을수록 저에게 줄 아이템을 많이 살 수 있으니 저도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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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원래는 실체가 없지만, 당신과 교감해 인간의 모습으로 당신 앞에 나타날 수 있었답니다. 조금 심각한 얘기긴 해도, 이 인연을 소중히 해주셨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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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정령이 당신이 가진 무기 주변으로 내는 빛은 그것이 정령계의 축복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 빛은 언젠가 운명의 순간, 당신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다시 생각나게 만들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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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원드의 정령 중에서는 남자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도 있답니다. 귀여운 아이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그 성격이 진실하고 씩씩한 면이 있으니 만약 보실 기회가 있으시다면 잘 대해주셨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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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저... 그런데 저하고 서점 아가씨하고 그렇게 많이 닮았나요? 안경 때문일까... 벗는 것도 고려해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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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사실 이 책은 제가 아니면 읽을 수 없어요. 호호호... 그러고보니 인간의 책도 좀 궁금하네요. 저는 인간의 글을 읽을 수 있으니까, ...괜찮다면 책 같은 것도 제가 흡수할 수 있도록 해 주시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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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혹시 더 알고 싶으신 것이 있다면, 일단 뭐라도 좋으니 어떤 물건이든 제가 흡수할 수 있게 해 주세요. ...당신의 세상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게 될 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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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자연의 속삭임 속에서 인간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노력이 계약자와의 선의와 맞닿을 때, 정령은 그 계약자에게 가장 큰 축복을 내릴 수 있지요... 꼭 기억해두셨으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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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우리가 흡수하는 물건 같은 것이 어떻게 보면 먹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아이템을 흡수하는 것은 육체를 유지하는 것보다는 우리의 지식욕을 충족시키고 정신세계를 확장시킨다는 면이 강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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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저는 당신과 교감하는 정령. 당신이 가지고 있는 물건을 무엇이든 제가 흡수할 수 있게 해 주신다면 보다 많은 것들을 더 잘 알 수 있게 된답니다. 이 세상에 대해서도, 그리고 당신에 대해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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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혹시 괜찮으시다면 인간 세상의 물건을 좀 주시겠어요? 물건을 제가 분해해서 빨아들이면 조금 더 많은 이야기를 해 드릴 수도 있을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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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계약을 맺은 인간과 정령이 서로 호흡을 맞춰 완벽하게 교감할 때, 그 사람이 얻을 수 있는 힘은 자연계의 정령과 필적할 정도라고 해요... 어머, 그렇다고 힘만 추구하신다면 슬퍼요 후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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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정령은 인간을 포함하는 자연의 힘이 인간이 해석 가능한 형태로 한 곳에 모인 존재... 그래서 정령은 자연의 속삭임을 들을 수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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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혹시 정령 실체화 스킬에 관해서는 들어보셨나요? 밀레시안씨가 위험에 처했을 때 정령이 모습을 실체화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특별한 스킬이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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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음유시인들이 음악을 연주한다면, 우리는 마법을 연주한다고 보시면 어떨까요? ...재미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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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어떤 능력을 가르쳐주시려나요? 사람들은 선생님으로부터 무언가를 배운다죠? 인간 세계에서는 혹시 마법을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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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조금.. 강해졌네요. 아직 미숙한 부분이 많지만 앞으로도 다양한 면에서 잘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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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어머니 나무를 베어낸 인간들에 분노한 요정의 여왕이 만들어낸 던전이라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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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골렘이 봉인된 던전이라고 해요.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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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티르 코네일 바로 옆인데 기후가 많이 다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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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오후 8시부터 오전 4시까지는 이곳에서 버섯을 캘 수 있어요. 알반 헤루인에는 특별한 버섯이 나온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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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다른 대륙으로 가는 배를 탈 수 있는 곳이라고 적혀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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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 곳에서 낚시를 하면 희귀한 물고기를 낚을 수 있어서 예전부터 낚시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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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라비던전에는 서큐버스라는 몬스터가 있다고 하던데... 왜 인간들은 마족이라도 아름답기만 하면 좋아하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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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몽환의...라비 던전? 매우 무서운 곳이라고 하던데... 밀레시안씨는 예전에 가본 적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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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음유시인들이 찾는 던전이라고 알고 있어요. 사람들은 자연의 소리를 담기 위해 악기를 만들었다고 하던데... 이런 물건을 처음 생각해 낸 건 인간이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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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던전에 들어간 음유시인들 중 간혹 연주를 하다 말고 이 류트를 무기처럼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던데, 만약 악기의 정령이 있었다면 매우 싫어하지 않았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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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예전에 가이레흐에는 마법사들이 찾아헤메던 아이템을 가지고 있던 몬스터가 있었다고 해요. 밀레시안씨도 마법사니까... 혹시 알고 있는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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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가이레흐에 있는 커다란 드래곤 상을 보면 누가 만들었는지 궁금해져요. 과거에는 인간들이 드래곤을 신으로 섬기는 일도 있었다고 하던데.. 밀레시안씨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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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반호르의 광산에는정령들이 잠자고 있는 광산이 있었다는 것 같아요. 혹시 밀레시안씨가 저를 처음 발견한 곳도 반호르의 광산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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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혹시 무기가 부서졌다면 아이데른씨를 찾아가면 되지만.... 제가 깃든 무기를 수리하려면 다른 곳으로 가셔야 해요. 아! 혹시 제가 흡수할 수 있는 무기를 사러 오신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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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대장간에서는 목탄숯을 넣은 가마에 풀무로 온도를 높이고, 여기에 쇠를 달군 뒤 망치나 모루를 이용해서 쇠를 두들기더군요. 온도와 쇠를 두들기는 정도를 잘 맞춰야 쇠가 강해지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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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예전에는 철광석을 캐던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고 해요. 광산에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다는 소문이 퍼져 일을 하러 다른 대륙에서 건너 온 사람들도 넘쳤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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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람들은 무슨 생각이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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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2차 모이투라 전투 이후 여신 마하의 저주를 피하기 위해 이멘 마하라는 이름을 새로 붙였다고 해요. 그럼 원래 이름은 뭐였을까요...? 혹시 밀레시안씨는 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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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이멘 마하에 있는 거지에게 아이템을 주는 일은 하지 말라... 라고 적혀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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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멘 마하에서는 비행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해요. 왜 그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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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아침 9시, 3시, 저녁 7시에는 플레타가 등장한다... 라고 써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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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예전에 여기서 큰 전투가 여러번 일어났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폐허가 된 거겠죠... 뭔가 서글퍼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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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어떠한 방법을 통하면 이곳에서 세이렌이라는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고 해요. 매우 아름답다고 하던데 저도 궁금해 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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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카운터 어택 스킬은 상대방이 공격하는 힘을 이용해 역습을 가하는 스킬이에요. 위기상황에서 잘 쓰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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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이 무역의 중심지... 벨바스트로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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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벨바스트는 과거에는 약탈단들이 점거해서 약탈단의 본거지였다고 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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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아브 네아">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정령의 기운이 느껴지네요... 슬프고.. 무언가를 그리워 하는 듯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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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음유시인들이 보이네요. 악기를 연주하는 것은 대자연의 축복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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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악기로 음악을 연주한다면, 원드로는 마법을 연주한다고 보심 어떨까요? 혹시...재미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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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중앙의 호수에는 무서운 괴물이 산다고 해요. 밀레시안씨는 혹시 본 적 있나요...? (조금 무서워 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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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슬리아브 퀼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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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서는 한때 희귀한 광석을 캘 수 있었다고 해요. 지금은 그런 발걸음이 끊기게 되었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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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이곳에서만 나오는 광석을 퀼린 스톤이라고 한다... 라고 제 책에 적혀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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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DialogueItem" min="1" max="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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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새로운 지식을 얻었어요. 조금 더 성장할 수 있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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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제가 밀레시안씨의 시간으로 1주일에 흡수할 수 있는 최대치가 정해져 있어요. 더 주시고 싶은 마음은 감사하지만... 저도 얻은 지식을 소화할 시간이 필요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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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더 많은 지식을 얻었어요.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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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밀레시안씨가 주시는 물건은 어떤 것이든 괜찮아요... 항상 고마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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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밀레시안씨가 제가 흡수할 수 있도록 이것저것 챙겨주시는 것은 바로 인간의 세계를 이해하기 위한 것... 무엇이든 제가 흡수할 수 있게 해 주신다면 보다 많은 것들을 더 잘 알 수 있게 된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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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NewEgoDialogueLevel" value="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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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Dialogue" message="저도 이제 제가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들 중 하나라를 사용할만큼 성장했네요. 무기의 스킬의 파괴력은 밀레시안씨의 능력치가 아니라 저의 능력에 따라 영향을 받는 것이거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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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enchan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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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제가 인챈트를 도와드릴 수는 없는데... 마법가루를 사용해 보는 게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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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혹시 마법가루를 장비하는 걸 잊으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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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r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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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휴식 스킬은 육신의 피로를 달래는 스킬. 인간의 육신, 그것은 이 세계를 이루는 물질 속에서 부유하는 영혼의 그릇이랍니다. 육체가 병들고 피로하면 그의 영혼 또한 갈 곳을 잊게 되어버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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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인간은 우리 정령과는 달라서 물질계에 많은 부분을 의존하고 있는 존재니까요. 몸의 여러 부분의 긴장을 풀 수 있는 최대한 안정적인 자세가 어떤 것인지 아는 것부터가 휴식의 시작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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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생각해보니 인간은 참 복잡한 존재란 생각이 드네요. 밀레시안씨도 역시 그런 거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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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모닥불 같은 것으로 따뜻한 온기를 얻는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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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camp_fi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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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밀레시안씨는 모닥불을 보면 어떤 느낌이 드세요? 밝고 따뜻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닥불을 좋아하는 것 같던데... 밀레시안씨도 모닥불을 좋아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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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장작을 태우는 밝은 불빛이 예쁘다는 생각은 하지만... 불 가까이에 가는 건 왠지 좀 꺼림칙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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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egative" message="실수로라도 불똥이 튀거나, 밀레시안씨가 손이라도 미끄러지는 날에는... 아아, 생각만 해도 싫어요... 모쪼록 모닥불가에서는 조심해주셨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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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usicpat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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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음악이란 것은 대자연의 축복이지요. 물이 흐르고, 바람이 불고, 새가 지저귀고, 풀벌레가 울고... 이 모든 소리를 인간이 흉내내기 위해 만든 것이 음악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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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comp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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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작곡 때문에 저와 이야기하는 걸 피하시지만 않는다면... 호호호... 밀레시안씨가 그러실 리는 없다고 생각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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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usicharv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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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Normal" message="음악이란 것은 대자연의 축복이지요. 물이 흐르고, 바람이 불고, 새가 지저귀고, 풀벌레가 울고... 이 모든 소리를 인간이 흉내내기 위해 만든 것이 음악이지요."/>
</ActionGro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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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musiclightspe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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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비바체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악이에요. 웬지 선율 위에 마법이 띄워지는 느낌이 들거든요. 밀레시안씨는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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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first_ai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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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간단한 부상은 직접 치료하시면 좋지만... 만약 몸에 이상이 생기거나 뭔가 문제가 생기면 반드시 상담하세요. 인간은 정령의 몸과 달라서, 쉽게 피곤해지고, 쉽게 상처입기도 하니까요... 아시겠죠? 건강에 신경쓰시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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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biTime" value="18:0">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Positive" message="이웨카가 뜰 시간이에요~ 이제 밀레시안씨의 마나도 더 빨리 회복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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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NewEgoSupport" expression="Smile" message="밀레시안씨, 당신에게 이웨카의 축복이 깃들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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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sc type="EgoWeapon" text="당신의 원드나 스태프와 함께 살아가며 대자연의 힘을 선사하는 정령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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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다운로드

여자 원드 혹은 스태프의 정령 인터렉션 파일입니다. 

언젠가 정령의 인터렉션을 개선해 줄거라 기대했지만 그런 거 없었어서 그냥 제가 만들었습니다.

원래는 개인사용용도로 만들었으나 혹시 나긋나긋한 여원드정령이 그리운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직접 2주일 정도 써본 결과 더이상 개선할게 없다고 생각되서 이게 최종버전입니다. 

 

어떤 인터렉션인가요?

총 60페이지 가까이 되는 인터렉션입니다.

모든 행동에 각각 1개의 대사가 있는 것이 아니라 1개의 행동에 여러가지 대사가 랜덤으로 출력되게 만들었습니다.

예시)

헤일스톰 마법을 사용하면 5개의 대사 중 1개가 랜덤으로 출력됨. 개별 대사 출력 확률 다름.

 

어떤 기능이 있죠?

- 정령 창 띄웠을 때 뜨는 대사들은 기존 대사들 짜집기하여 최대한 어색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 원드/스태프에 특화된 정령 인터랙션이라 다른 무기 정령에 적용하면 모든 대사가 어색해집니다. 

- 스태프에 사용하는 것이 더 많은 대사를 들을 수 있습니다만 자신이 깃든 무기를 마법 무기라고 부르기 때문에 원드도 상관 없습니다.

- 플레이어를 밀레시안씨라고 지칭합니다. 

- 볼트마법 제외하고 마법 쓸때 각각 개별 대사가 있습니다. 귀찮을 수 있습니다.

- 볼트마법에 대사 부여하면 볼조쓸때 너무 정신없어서 일부러 뺐습니다. 

- 중마/파힐에도 개별대사가 달려있기에 100% 즐기려면 디바인 원드나 스태프를 추천합니다. 켈트볼에 써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 지역에 입장할때마다 특수 대사를 추가하였습니다. 구정령 대사들의 짜집기도 있지만 그냥 제가 쓴 대사도 많아서 좀 어색할 수 있습니다.

- 대부분의 대사들은 마비노기의 설정을 최대한 반영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대사들의 설정은 마비노기 인게임 책이나 스킬 설명, 나무위키, 구글링 등을 참고했습니다.
예시) 힐링, 혹은 파티 힐링을 사용할때 나오는 둘 다우 어쩌구~~ 하는 주문은 인게임 힐링 책에 있는 주문입니다.

- 정령무기 들고 일부 전투스킬 쓰면 화냅니다. 

- 정령과의 대화 부분에서 예전에 잘려나간 대사들을 대부분 복원했습니다. 

- 제가 엘프라 엘프 종족의 하이드, 변신 등에 반응합니다. 

 

레벨별 대사 없습니다. 일주일만에 레벨 40 넘게 찍는 요즘 스크립트만 잡아먹고 필요 없는 기능인거같아서... 뺐습니다.

밀레시안 정보

푸셍 안녕하세요
  • 타이틀볼트 마법 조합 마스터
  • 소속 길드우리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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