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 3 4 5 6 7 8 9 10 11

공지사항

[공지] (내용추가) 열한 번째 제네레이션 패치 변경점 안내

2009.06.24 13:06

안녕하세요,
마비노기 운영팀입니다.

2009년 6월 24일 수요일에 투입된
열한 번째 제네레이션 패치로 변경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에일리흐 왕국의 수도, 타라 라흐 왕성이 공개됩니다.
- 왕성 그림자 미션이 추가됩니다.
- 왕성 요리 던전이 추가됩니다.
- 장서관 플레이가 추가됩니다.
- 왕성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 신규 전투 스킬 회피와 연금술 스킬 스파크가 추가됩니다.
- 회피 스킬을 사용하여 원거리 공격과 볼트 마법을 피할 수 있습니다.
- 스파크 스킬을 사용하여 주변 대상을 전기에 감전 시킬 수 있습니다.

* 저널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게임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상황에 따른 일정한 보상을 받고, 해당 내용이 저널에 기록됩니다.
- 저널은 자신의 캐릭터 정보창의 우측 하단 버튼을 눌러 볼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저널 점수는 홈페이지의 개인 메뉴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길드 이용이 편리해집니다.
- 같은 길드의 길드원들만 입장할 수 있는 길드홀이 추가됩니다.
- 길드가 없는 캐릭터에게 길드 가입 권유가 편리해집니다.
- 캐릭터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길드 가입 권유 메뉴가 나타납니다.
- 길드를 검색할 수 있는 길드 리스트 게시판이 추가됩니다.
- 친구 목록 메뉴의 우측 하단에 길드 리스트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 환경설정에 새로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 자동 무기 슬롯 전환 옵션
- 스킬을 사용할 때 필요한 무기가 장착된 탭으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으로 환경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수직동기화 사용 옵션
-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의 주파수에 따라 화면 재생 빈도가 동기화됩니다.
* 3D 디스플레이 전용 인터페이스 옵션

* 메인스트림 진행에 대한 일부 사항이 변경됩니다.
- 메인스트림 그림자 미션의 경우, 미션을 클리어 하지 않으면, 그림자 세계에서 나왔을  때 퀘스트를 다시 지급 합니다.
- 빛과 어둠 미션의 등급에 따라 전투중 습득하는 반신화 스킬의 랭크가 달라집니다.
- G9 메인스트림 중 받을 수 있던 엘프의 부탁 퀘스트를 G9 메인스트림을 완료해야만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G8 켈피 RP 의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 조련 스킬의 성공 확률이 증가합니다.

* 연금술 마스터리와 라이프 드레인 스킬을 1랭크까지 올릴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서버와 캐릭터 이름을 설정하지 않으면 다음 단계로 이동할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스프라이트의 일체화가 해제되는 조건이 일부 변경됩니다.
- 다운 공격을 받아도 일체화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변신 스킬을 사용 및 해제되어도 일체화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 스킬을 언트레인 할 경우 스킬 창의 랭크 메세지에 최고 랭크가 툴팁으로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 수리 보호 포션 또는 인챈트 보호 포션 사용 시 각각의 효과가 중복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수리 보호 포션을 이미 사용하여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아이템에는 다시 수리 보호 포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인챈트 보호 포션을 이미 사용하여 효과가 적용되어 있는 아이템에는 다시 인챈트 보호 포션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일부 몬스터를 테이밍하여 리전 이동 시 테이밍이 해제되도록 수정됩니다.

* 샤프마인드 스킬 사용 시 스킬 풍선이 빠르게 사라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아이스 마인이 터져 캐릭터가 행동불능 되면, 부활을 진행해도 캐릭터가 움직일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생산 스킬 승단 시험에서 간혹 재료를 구입할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생산 스킬 사용 시, 생산 재료가 아니면 아이템이 소모되지 않고 남도록 수정됩니다.

* 열기구가 착륙 중에 연료가 다 소모되면 몬스터에게 공격할 수 없고, 공격 받을 수도 없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악보 스크롤을 동물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비정상적으로 보관할 수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패션 런웨이 의자에 앉아있다가 패션쇼 시작하면 휴식 효과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 수정됩니다.

* 방패 미착용 상태에서 디펜스 스킬을 사용하고 방패를 주운 뒤 스킬을 취소하면 방패 효과가 남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프린팅 캐주얼 웨어 두 벌 이상을 번갈아가면서 입을 경우 게임 내 플레이가 어려워지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일부 스킬 사용 후 이동하기 전까지 장비의 장착, 해제가 불가능하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레인캐스팅 스킬 사용 시 실린더 내구력 감소와 숙련도 증가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내용추가)

* 그림자 미션 중 계속해서 몬스터가 나오는 그림자 미션의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경험치와 골드를 받을 수 없도록 변경됩니다.

 - 도렌의 부탁 미션의 경우 해당 미션의 클리어 보상이 상향 조정됩니다.

감사합니다.
 

일리쉬

한줄 인사

안녕하세요.


일리쉬

  • 복구서비스
  • 보안센터
  • Twitter
  • Facebook
  • YouTub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