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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가이드



밀레시안의 에린 생활을 좀 더 친근하고 다정하게 보듬고
든든한 동반자로 판타지 라이프를 함께 하는 [파트너].

이번 가이드에서는 [파트너 캐릭터]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에린에는 집사, 메이드, 교역, 라그린네, 윌리엄 총 5종의 파트너 캐릭터가 있습니다. (2019년 10월 기준, 제휴 파트너 제외)
집사, 메이드는 에린 생활의 충실한 동반자로 전투, 채집 등을 도와줍니다.
교역 파트너, 윌리엄 파트너는 교역을 할 때 도움이 되는 기능을 제공하고,
라그린네 파트너에게 악기와 악보를 선물하면 파트너와 함께 합주를 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 함께 전투/채집 뿐 아니라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즐기며
에린 생활을 보다 흥미롭고 편리하게 만들어보세요.




파트너 캐릭터를 생성하려면 [파트너 캐릭터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구매한 파트너 캐릭터 카드를 [샵 인벤토리 > 캐릭터 인벤토리]로 옮겨서 [사용]하면 로비에 파트너 캐릭터 카드가 생깁니다.

일단 월드에 접속해 인벤토리의 캐릭터 카드를 '사용'한 후에
로비로 나와서 [새 파트너] 버튼을 눌러서 파트너를 생성해 주세요.


보유한 파트너 캐릭터 카드에 따라 파트너의 종류를 선택해서 생성할 수 있고,
일부 파트너는 다양한 외형과 키, 몸무게 등 체형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집사, 메이드 파트너는 생성할 때 성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서버를 선택한 후 생성하고자 하는 파트너의 종류를 선택해주세요.
오른쪽의 스크롤 바를 내리면 현재 창에 보이지 않는 종류의 파트너도 선택할 수 있어요.





로비에서 파트너 생성을 마쳤다면 다시 월드로 입장해주세요.
[애완동물 정보(기본 단축키 T)]의 [파트너] 탭에서 생성한 파트너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는 아래의 방법으로 소환할 수 있어요.
  ① 파트너 탭에서 원하는 파트너를 클릭한 후 [소환] 버튼 클릭
  ② 파트너 소환 단축키 (CTRL + 숫자패드 1~5) 이용
  ③ 채팅 명령어 [소환!] 이용


일반적인 상황에서 파트너는 평상시와 크게 다를 바 없는 모션으로 소환되지만,
던전이나 그림자 미션에서는 전투를 돕기 위한 상태로 소환됩니다.
  ※ 집사, 메이드, 윌리엄: 윈드밀 | 교역 파트너, 라그린네: 베리어







파트너를 소환한 상태에서 마우스 우클릭 → 상태보기 를 누르면 파트너의 기본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정보 창에서는 파트너의 이름/종족/레벨 및 생명력/마나/스태미나 등의 현재 상태, 스탯을 보여줍니다.
다양한 정보 중에서도 특히 파트너의 FOOD 게이지를 유심히 살펴봐주세요.
FOOD 수치가 55%보다 작아지면 파트너가 배고파지며 소환할 때 어지러워하기도 하고 호감도가 떨어지기도 합니다.
파트너가 배고파하지 않도록 [음식주기]로 적절하게 음식을 나누어주세요.  





파트너 [기본정보]의 오른쪽 [추가정보] 탭을 누르면 호감도, 스트레스, 선물 횟수 등 추가적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호감도
파트너 캐릭터와 밀레시안 간의 친밀한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로, 초기 값은 0입니다.
호감도가 높아질 수록 파트너와 함께 할 수 있는 일들의 종류와 효과가 다양해집니다.
호감도는 1시간에 1씩 변경됩니다. (호감도 120을 기준으로 그보다 높으면 -1, 그보다 낮을 땐 +1씩 변화)

파트너의 소원을 들어주거나 선물/월급/호감도 사탕을 주는 방법으로 호감도를 올릴 수 있습니다.
파트너의 호감도가 높을 수록 파트너와 함께 채집할 때 채집물 개수에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 스트레스
파트너가 육체적으로, 혹은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갑니다.
스트레스는 10초에 1씩 감소하고, 파트너와 긍정적인 상호작용(선물, 월급지급 등)을 할 때도 일정 수치가 감소됩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상태로 파트너를 방치해두면 호감도가 계속 떨어지니, 스트레스 수치를 잘 관리해주세요.

파트너 스트레스 변화

항목

변화

항목

변화

선물 주기

-50

선물을 마음에 들지 않아 한다.

+10

월급 지급 (인상)

-100

선물 요구에서 화를 낸다

+30

월급 지급 (기본급)

-70

요리를 한다

+5

음식 주기

-10

채집을 한다

+1





파트너를 우클릭한 후 [소지품 관리] 버튼을 누르거나, 채팅창에 가방!을 입력해 파트너 인벤토리를 열 수 있습니다.
파트너가 장착한 아이템은 '파트너 전용' 상태로, 전용화된 아이템은 파트너 인벤토리에서 뺄 수 없습니다.
파트너 전용 해제 포션을 이용하면 파트너 전용 상태가 해제되고, 캐릭터 인벤토리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에게 장비를 '선물'하면 파트너는 그 장비로 갈아입습니다. 
(단, 파트너가 장착 가능한 장비만 선물할 수 있고, 성별에 맞지 않거나 캐릭터 전용 상태인 아이템 등은 선물이 되지 않습니다)
* 만약 A 의상을 입고 있는 파트너에게 B 의상을 선물하면, 파트너는 B 의상으로 갈아입고, A 의상은 파트너의 인벤토리로 이동됩니다. 
  다시 A 의상을 입히려면 파트너 인벤토리에서 A 의상을 마우스로 클릭해주세요.

 파트너 전용 해제 포션을 사용하면 파트너 캐릭터가 입고 있는 의상을 밀레시안의 인벤토리로 옮길 수 있습니다.





파트너의 이동수단에는 마법 빗자루, 귀족 마차, 조각배 세 종류가 있습니다.
이동수단 아이템을 인벤토리에 보유한 상태로 파트너를 소환한 후,
[아이템 우클릭 → 사용하기]를 누르면 소환된 파트너에게 이동수단을 부여(장착)할 수 있어요.
이동수단을 부여한 후 파트너를 마우스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이동수단이 메뉴가 추가됩니다.
R키를 눌러 이동수단을 탑승할 경우 가장 최근에 소환한 이동수단이 소환됩니다.  





① 파트너와 교역하기
교역 파트너, 윌리엄은 교역에 특화된 파트너로, 함께 교역을 할 때 슬롯/무게에 보너스를 받습니다.
(교역 파트너는 슬롯 +1, 무게 +100 / 윌리엄은 슬롯 +1, 무게 +200)

 

교역 슬롯

교역 무게

운송수단

기본

교역 파트너

윌리엄

기본

교역 파트너

윌리엄

등짐

4

5

5

400

500

600

손수레

6

7

7

800

900

1000

마차

8

9

9

900

1000

1100

코끼리

7

8

8

1700

1800

1900


또 윌리엄과의 호감도가 높으면 높을 수록 교역을 완료할 때 두카트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을 간 교역, 물물교환 시에는 두카트 보너스가 적용되지만, 밀수하는 경우는 보너스를 적용받지 못합니다)

파트너 윌리엄 호감도에 따른 변화

호감도

두카트 증가율

0 ~ 79

0%

80~129

1%

130~239

2%

240~

3%

|Tip 윌리엄이 입고 있는 [윌리엄의 프레피룩] 의상은 성별/종족 무관하게 모두가 착용할 수 있는 교역 강화 의상입니다.
(교역 강화 의상이란? 교역 세공 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높은 확률로 <교역 중 이동 속도 증가> 옵션이 붙는 의상)


② 파트너와 악기 연주하기
라그린네는 악기를 연주할 수 있고, 밀레시안과 함께 멋진 합주도 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연주하려면 우선 악기와 악보를 들고 있어야겠죠? 라그린네에게 악기와 악보를 선물해주세요.
악기 연주 스킬을 사용해 라그린네 혼자 음악을 연주하게 할 수도 있고,
합주 액션으로 라그린네와 함께 합주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합주 파티에 참여하고 있을 때 라그린네를 소환하면 라그린네도 합주의 일원으로 참여합니다. 

③ 파트너 외형 변경하기
파트너를 우클릭한 후 [파트너 외형 변경하기]를 누르면 파트너의 외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헤어/눈/얼굴형/입을 원하는 외형으로 자유롭게 변경하고 '선물하기'를 통해 의상을 선물하면
그 누구의 파트너와도 다른 나만의 개성적인 파트너로 꾸밀 수 있어요.

대화기능 끄기
원치 않는 상황에서 파트너가 클릭되어 불편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파트너를 우클릭하고 [대화기능 끄기] 를 누르면 파트너와의 대화기능을 꺼서 실수 클릭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와 다시 대화를 통해 상호작용을 하려면 파트너를 우클릭한 후 [대화기능 켜기]를 눌러주세요. 

⑤ 스탯 수련 도구
생성한 파트너 캐릭터의 인벤토리에는 [파트너의 스탯 수련 도구] 아이템이 들어있어요.
'파트너의 스탯 수련 도구' 아이템을 사용하면 특별한 수련 모션과 함께 파트너의 스탯 중 1개가 랜덤하게 수련됩니다.
* 스탯 수련 도구는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 [소원 들어주기]를 통해 파트너 일일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의 다양한 소원을 들어주면 퀘스트 보상과 함께 파트너 호감도 +2, 스트레스 -50의 효과를 얻습니다.

소원 들어주기를 클릭하면 퀘스트(Q) '일반' 탭으로 파트너 일일 퀘스트가 랜덤하게 도착하는데,
퀘스트 임무를 모두 완수하기 전까지는 파트너 소환을 계속 유지해 주셔야 합니다.
파트너 일일 퀘스트는 파트너 소환해제와 동시에 삭제되며, 현실 시간으로 다음 날 0시가 지나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 퀘스트는 집사/메이드에게 지급되는 그림자 미션, 던전, 몬스터 처치, 채집, 요리 등의 퀘스트와
교역 파트너, 윌리엄에게 지급되는 교역 관련 퀘스트, 라그린네에게 지급되는 음악 관련 퀘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트너 소원 들어주기 (일일 퀘스트)

파트너

구성

집사, 메이드

그림자 미션, 던전, 몬스터 처치, 채집, 요리 등

교역 파트너

두카트 주기, 약탈단 처치

파트너 라그린네

그림자 미션, 던전, 몬스터 처치, 채집, 악기 연주 등

파트너 윌리엄

두카트 주기, 약탈단 처치, 약탈단의 징표 주기




① 선물 주기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다섯 번까지 파트너에게 음식, 아이템 등 선물을 줄 수 있습니다.
선물을 주거나 요구한 내역은 현실 시간으로 다음 날 0시가 되면 초기화됩니다.
파트너에 따라 일부 다르지만 무기류, 의상, 악세사리, 음식 등을 선물할 수 있고
성별과 부위에 맞는 아이템을 선물하면 파트너가 그 아이템을 착용합니다.
(선물한 아이템은 파트너 전용 상태로 변경되고, 장착하기 전에 있던 아이템은 파트너 인벤토리로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일부 아이템은 파트너에게 선물할 수 없고, 선물 목록에도 뜨지 않습니다.
선물 가능한 아이템일지라도 특정 상황에서는 선물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 중갑옷을 입은 파트너에게 악세사리 선물을 시도할 경우, 파트너의 인벤토리가 꽉 찼을 경우 등)

파트너에게 선물을 한 번 할 때마다 파트너의 호감도가 2씩 증가합니다.

② 선물 요구
선물 요구는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만 할 수 있습니다. (매일 0시에 초기화)
선물 요구 버튼 클릭 시 파트너의 호감도 상황에 따라 파트너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70미만이면 선물을 받을 수 없고, 70이상일 경우 파트너의 선물 상자 1개를 받습니다.

선물을 받은 후 선물이 마음에 들었는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마음에 들어할' 경우 50% 확률로 호감도가 2 증가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하거나 화를 낼 경우 호감도가 감소하고 스트레스가 증가합니다.
버럭 화를 낼 경우 호감도가 한 번에 100만큼 감소하지만, 50% 확률로 파트너의 특별한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에게 선물을 받은 후

선택

호감도

스트레스

기타

마음에 든다

+2

-50

집사, 메이드(도도함, 어리버리 성향)

0

메이드(상냥함), 교역 파트너, 라그린네, 윌리엄

마음에 들지 않는다

-10

+10

파트너의 선물 상자 1개

버럭 화를 낸다

-100

+30

파트너의 특별한 선물 상자 1개 (호감도가 높을 때, 50% 확률)


③ 파트너의 선물 상자
선물을 요구해서 받는 방법 외에도, 호감도가 높다면 파트너와 대화를 통해서도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180이상일 때 파트너와 대화하면 10% 확률로 선물 상자를 받고, 아주 낮은 확률로 특별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어요. 
파트너의 선물 상자에서는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파트너의 선물 상자

종류

구성

파트너의 선물 상자

엘리트 통행증, 던전 통행증, 포션, 음식, 축복의 포션 등

파트너의 특별 선물 상자

붉은/푸른 개조석, 집사/메이드 의상, 지정 색상 염색 앰플 등

파트너 라그린네의 선물 상자

행운의 붉은/푸른 개조석, 무료 수리 키트, 엘리트 통행증, 던전 통행증, 포션 등

파트너 라그린네의 특별 선물 상자

행운의 붉은/푸른 개조석, 지정 색상 염색 앰플 등

파트너 윌리엄의 선물 상자

행운의 붉은/푸른 개조석, 무료 수리 키트, 엘리트 통행증, 던전 통행증, 포션 등

파트너 윌리엄의 특별 선물 상자

행운의 붉은/푸른 개조석, 지정 색상 염색 앰플 등





현실 시간으로 하루에 한 번 파트너에게 요리를 부탁할 수 있습니다.
[요리를 시킨다]를 선택하면 파트너 대화창이 닫히면서 요리 UI가 뜹니다.
이때 원하는 요리의 종류를 선택, 요리에 맞는 재료를 넣고 비율을 맞춰 요리를 시작하면 끝!

파트너가 제작하는 요리는 캐릭터의 요리 스킬에 관계 없이 파트너의 요리 스킬 랭크에 영향을 받습니다.
* 집사/메이드의 요리 스킬은 1랭크, 교역 파트너와 윌리엄은 A랭크입니다.
* 집사/메이드는 호감도가 높을 수록 요리를 부탁했을 때 높은 등급의 요리가 나올 확률이 증가합니다.  





파트너가 있다면 굳이 마을의 NPC 상점을 이용하지 않아도
잡화, 구급물품, 치장성 아이템, 식료품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어디서든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마다 이용할 수 있는 상점의 종류가 다르니,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파트너 상점 (거래하기)

파트너

구성

집사

잡화, 꽃, 마법가루

메이드

잡화, 구급물품, 치장성, 식료품

교역 파트너

안경, 식료품, 마법가루

파트너 라그린네

악기, 악보, 음악서적

파트너 윌리엄

식료품, 마법가루, 소재집





거래 뿐 아니라 아이템 수리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파트너를 통해 아이템을 수리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별로 수리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다르고, 호감도에 따라 수리 성공률이 달라집니다.
호감도가 높을 수록 성공률이 높아지니, 파트너와의 호감도는 미리 미리 잘 쌓아두는 것이 좋겠지요?

파트너 수리

파트너

종류

호감도

수리 성공률

집사

마법 수리

0 ~ 29

96%

30 ~ 79

97%

80 ~ 

98%

천옷 수리

0 ~ 29

95%

30 ~ 79

96%

80 ~ 129

97%

메이드

130 ~ 179

98%

180 ~ 

99%

악세사리 수리

0 ~ 29

97%

30 ~ 

98%

파트너 라그린네

잡화 수리

0 ~ 29

94%

30 ~ 79

95%

80 ~ 129

96%

130 ~ 179

97%

180 ~ 199

98%

200 ~ 

99%

파트너 윌리엄

엔지니어 수리

0 ~ 29

94%

30 ~ 79

95%

80 ~ 129

96%

130 ~ 179

97%

180 ~ 

98%





파트너와 밀레시안의 호감도가 특정 수치 이상이 되면 대화 메뉴에 [프로포즈 한다]가 생깁니다.
충분히 파트너와의 교감을 쌓았다고 생각이 되면 파트너에게 프로포즈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파트너에게 프로포즈를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 지는 밀레시안의 상상에 맡깁니다.




현실 시간으로 일주일에 한 번, 토요일이 되면 파트너 대화 메뉴에 [월급을 준다]가 생깁니다.
월급을 주면 파트너의 호감도가 큰 폭으로 오르고 스트레스가 감소합니다.
이번 토요일에는 마음이 넉넉한 고용주가 되어 파트너에게 후하게 인센티브를 지급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파트너 스트레스 변화

항목

골드

호감도

스트레스

인상 지급

5만 골드

+10

-100

기본급 지급

3만 골드

+5

-70

일부만 지급

2만 골드

+2

0





[행동하기] 메뉴를 통해 파트너와 다양한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호감도가 오를 수록 파트너와 함께 할 수 있는 액션의 종류가 늘어납니다.

호감도에 따른 파트너 [행동하기] 종류

파트너

경례

앉아놀기

춤을춘다

응원하기

기도하기

몸매과시

같이웃기

나오흉내

스트레칭

팔짱끼기

애교

키스

집사, 메이드

0

1

20

40

60

80

100

120

 

 

 

 

교역 파트너

60

60

120

140

160

180

200

240

 

 

 

 

파트너 윌리엄

60

60

120

140

160

180

200

240

 

 

 

 

파트너 라그린네

60

60

60

80

100

120

140

160

180

190

200

210

* 표에 기재된 호감도 수치를 '초과'하는 순간부터 해당 행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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