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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게시판

알터 인터렉션 beta ver.

793592020-02-15 오전 11:2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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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action name="알터">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안녕">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 안녕하세요! 밀레시안 님! 어... 그... 그러니까... 제가... 예전부터 쭈욱 존경하고 있었습니다! 악수 한번만 해 주실 수 있을까요?"/>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안녕하세요! 밀레시안 님안녕하세요! 밀레시안 님! 이렇게 직접 뵙게 되다니... 제가 꿈을 꾸고 있는 건 아니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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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엇! 밀레시안 님! 여기는 어쩐 일로 오셨나요?"/>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어째 기운이 많이 없어 보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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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날 어떻게 아는거">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중의 밀레시안!! 에린의 수호자!! 그런 밀레시안 님을 모르면 에린 사람 아닌 거잖아요! 예전부터 얼마나 뵙고 싶었다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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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소개">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앗차차... 제 소개가 늦었군요. 죄송합니다. 저는 밀레시안 님을 닮고 싶어서 열심히 수련 중인 &apos;알터&apos;라고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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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AddQues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지금도 어딘가 곤란한 사람을 도우러 가시는 건가요!? 제가 바쁘신 분 시간을 뺏고 있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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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저희가 이번 임무를 수행하는 데 힘을 보태 주실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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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Region" region="티르 코네일">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여긴 밀레시안 님의 전설적인 모험이 시작된 바로 그 곳이니까요! 여신의 부름을 받고 여신을 구하는 데서 시작된 바로 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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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여긴 밀레시안 님의 전설적인 모험이 시작된 바로 그 곳이니까요! 여신의 부름을 받고 여신을 구하는 데서 시작된 바로 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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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ompleteQuestObjective">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정말 대단한 전투였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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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이게 다 밀레시안 님이 함께 해주신 덕분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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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ActionProcess" category="2" action="gree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 안녕히 가세요! 밀레시안 님! 다음에 또 뵈었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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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PartnerSummon">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밀레시안님! 괜찮으신가요? 급하게 온다고 왔지만 조금 늦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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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앗... 밀레시안 님. 제가 뭔가 도와드릴 게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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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안녕하세요! 게이트 바깥에서 뵙는 건 오랜만이네요. 잘 계셨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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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무슨... 무슨 일이 있었던 건가요! 최대한 급하게 왔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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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Addiction" value="3">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괜찮으세요? 무리하시면 안 되는데... 그러다 진짜 큰일 난다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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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pawnMonster">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잘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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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준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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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이런 곳에 숨어서 뭘 꾸미고 있었던 거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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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조심하세요. 함정일지도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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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굳은 믿음과!">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못된 길로 들어서지 않을 수 있는 강인한 의지력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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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함께 하기를!">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함께 하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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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Death">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밀레시안 님... 괜찮으세요? 사실은 좀 더 빨리 오려고 했는데... 제가 실수를 하는 바람에..."/>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안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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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저는, 저는.... 저는 잘 모르겠어요. 아튼 시미니 님의 뜻이 과연 이런 것인지... 누군가를 상처입고 다치게 하면서 고통스러운 사람들이 존재하면서까지.. 그렇게... 그렇게 해야하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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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Dungeon">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이 함께해 주신다면 걱정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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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알터는 내 지시를 격렬하게 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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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수첩">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의 행보를 빠짐없이 기록할 거예요. 제가 직접 보고 들은 생생한 모습들을요! 그럼 나중에 다시 헤어지게 되더라도 이걸 읽으면 함께했던 시간들이 떠오르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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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알반 기사단">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저희 알반 기사단은... 에린의 절대신이자 주신인 아튼 시미니 님을 따르는 기사집단이에요. 음... 밀레시안 님이 지금까지 만난 기사는... 톨비쉬 님, 아벨린 님, 그리고 저까지 해서 세 명인 것 같네요."/>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사실 저희 알반 기사단에서의 일상은 그런 이야기랑은 굉장히 거리가 멀거든요. 금욕적이고... 엄격하고... 규율에 어긋날 가능성이 있는 모든 것들을 절제하는 그런 일상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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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선지자">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현재 저희들의 가장 직접적인 적대 세력이죠. 그 외에도 더 있다고는 하지만 저는 거기까지는 잘 모르겠어요. 선지자들은 에린 바깥에 있는 신을, 그러니까 이계의 신을 따르고 있다고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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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res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밀레시안 님은 이제부터 뭘 하면서 쉬실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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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대화">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저... 정말 감사합니다, 밀레시안 님! 그렇다면 제가 최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로 밀레시안 님을 즐겁게 만들어 드려야... 하겠지만... 실은... 저는 재미있는 이야기 같은 걸 하나도 알고 있지 않아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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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제가 선호하는 화제는... 임무, 수련, 놀이, 음식, 패션, 연애... 입니다! 그러니까 어떤 화제로 대화하든 무조건 호감도가 올라가게 돼 있어요."/>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굉장히 즐거워하는 것처럼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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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이야기">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저는 재미있는 이야기 같은 걸 하나도 알고 있지 않아서... 아, 하지만 밀레시안님이 하시는 이야기를 들어 드릴 수는 있어요. 얼마든지요! 기뻤던 이야기든, 슬펐던 이야기든, 짜증났던 이야기든 저는 다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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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하지만 제가 가장 듣고 싶은 이야기는 밀레시안님 자신의 이야기니까... 많이 들려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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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혼자 있고 싶어">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으음... 알겠어요. 그럼 저는 방해가 되지 않을 만한 곳에서 적당히 주변을 둘러보고 있을게요. 혹시 제가 필요하시면 언제라도 불러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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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단장">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음...... 그게... ...... 죄송합니다, 밀레시안 님! 단장님에 관해서는 모든 정보가 철저하게 통제돼 있어서... 아마 어느 분한테 물어보더라도... 답변을 듣기는 어려우실 거예요. 죄송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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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자세한 것을 말씀드릴 수 없음을... 부디 용서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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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killFail" skill="eggmastery">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죄송해요... 제가 도움이 돼 드리지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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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정말 창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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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아발론 게이트">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마 밀레시안 님이 그 목걸이를 통해 봤다는 곳이 바로 이곳... 알반 기사단의 유적지일 거에요. 저희는 유적지 안쪽 절벽의 장소를 &apos;아발론 게이트&apos;라고 부르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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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na" value="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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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마나가 고갈돼 있는 동안엔 제가 밀레시안 님을 지켜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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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의심">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으음... 저기... 제가 계속 생각해 봤는데요. 우리 중 누군가가... 선지자들을 돕고 있는 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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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Dead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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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 밀레시안 님이 주변 사람들을 지키고 싶어한다는 건 저도 알고 있지만... 이런 식으로 스스로를 희생시키면서까지 그러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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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PetGiveFood" quality="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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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금방이라도 소울스트림으로 날아갈 듯한 맛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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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알터로 부터 호감도가 2억 3천만 정도 상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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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이 주신 거니까... 굉장히 먹고 싶은데... 밀레시안 님이 주신 거니까... 먹어서 없애버리고 싶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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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PetGiveFood" quality="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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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와아아! 와아아! 와아아아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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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알터로 부터 호감도가 2억 3천만 정도 상승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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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이 주신 거니까... 굉장히 먹고 싶은데... 밀레시안 님이 주신 거니까... 먹어서 없애버리고 싶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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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훈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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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자기 기억이나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어디부터가 현실이고 어디부터가 가상인지 모를 신기한 공간인데요, 한 번 가 보시면 육체와 정신, 그리고 신성력을 단련하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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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제가 훈련소에서 수련하고 오면 어떨까요? 그 곳이라면 짧은 시간에 강해질 수 있잖아요. 그렇게 되면 저도 조장급 기사님들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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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TelentRank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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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우와... 역시 대단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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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Region" region="던바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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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던바튼에서 변이된 짐승들을 보셨죠? 던바튼 뿐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변이된 짐승들이 계속 발견되고 있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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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나를 믿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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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헤헤... 네, 저는 언제 어떤 일이 있어도, 밀레시안 님과 함께라면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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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으윽! 자, 잠깐! 이게 뭐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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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으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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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빨리... 제발... 멀리, 안전한... 안전한 곳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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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 저는... 또 도움이 되지 못했네요. ....... 제가... 제가 도움이 되어드릴 수 있었더라면... 제가 도울 수 있었더라면 좋았을 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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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으... 아무래도... 역시 저에겐 무리였나 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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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지켜드리는 건 무리였지만... 조금이라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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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저는... 저는 든든한 사람은 아니지만... 조금은... 조금은 도움이 됐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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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잘 부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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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네! 네...! 그, 어.... 제가 잘 부탁드려요! 앗! 이게 아닌가! 제가 드릴 말씀... 아니, 이것도 아닌 것 같지만... "/>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순식간에 눈망울이 초롱초롱, 기쁨으로 빛나는 게 보인다.)"/>
<Action name="A_Face" expression="초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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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아프지 마세요... 아프지 않으시면 좋겠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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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알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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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이름을 부르자 알터의 얼굴에 안도와 기쁨이 화악 퍼진다.))"/>
<Action name="A_Chat" message="네! 알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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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보고싶었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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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저... 저도 보고 싶었어요. 정말, 정말, 정말정말이요. 헤헤...... 건강해보이셔서 다행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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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MabiTime" value="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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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으윽... 어제 너무 늦게까지 수련을 했더니 졸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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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Stamina" value="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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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제가 지금 드릴건 없고, 저 나무에 올라가서 나무 열매라도 따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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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개인적인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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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앗! 저에 대해 궁금하시다구요? 무엇부터 말씀드리면 될까요? 그러니깐 저는 어렸을적부터 ... 앗... 죄송합니다. 흥분해서 저도 모르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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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아... 저는 그러니까 거의 자는 시간 외에는 마을을 지키고 있습니다. 톨비쉬 촌장님이 저에게 꼭 부탁한다고 말씀하셔서 제가 할 수 있는 한 이 자리를 지킬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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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아... 밀레시안 님께 부탁이 있는데요, 언젠가 꼭 저와 함께 시련의 동굴을 돌아주시면 정말 일생일대의 영광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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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마을을 지키고 계신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에는 다른 모습으로 계시지만 비상시에는 언제든지 싸울 수 있도록 준비하고 계세요. 이 이상은 제가 말씀드릴 수가 없네요."/>
<Action name="A_ShowCaption01" message="아... 이건 사실 비밀인데, 밀레시안 님만 알고 계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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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근처의 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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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이번 마을 축제는 홍보가 잘 되었는지 많은 모험가들이 찾아주고 계세요. 사실 밀레시안 님을 실제로 보게 될 줄은 상상도 못 했습니다. 앞으로도 마을 축제에 많은 분이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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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스킬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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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아아 스킬 말씀이신가요? 제가 해드릴 말이 있을 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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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밀레시안 님이야 정말 강하시고 아시는 것도 많고 또 많은 경험을 하셨을 텐데... 감히 제가 뭘 말씀드릴 수 있을지... 근데 그래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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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아르바이트">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니! 밀레시안 님이 아르바이트라뇨!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밀레시안 님이 아르바이트를 하셔야 한다면, 제가 어떻게 해서든 알바를 대신... 아... 그냥 물어보신 거였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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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잡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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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잡화점 말씀이신가요? 여기 아래로 내려가면 나오는데 무엇이 필요하신가요? 제가 바로 사다가 드리겠습니다! 아... 그러고 보니 전 여기를 지키고 있어야 해서요. 다음에는 꼭 제가 사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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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식료품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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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배가 고프신가요! 지금 당장 저 나무에 올라가서 나무 열매라도... 아. 위치 말씀이신가요? 길을 따라 광장에 도착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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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힐러의 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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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아! 피네님을 만나보셨나요? 피네님은 참 친절하시고, 치료도 꼼꼼하게 잘 해주세요. 근데 요즘 자꾸 귀에서 이상한 소리가 들리신다고 아무래도 무리하셔서 피곤하신 게 아닐까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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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여관">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몸에 피로가 쌓였을 때는 여관에서 주무시는 게 최고입니다. 밀레시안 님. 거기 아벨린님이 친절히 안내해 주실거에요. 르웰린님은... 음... 책에 너무 빠져계신게 아닌가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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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뱅크">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은행에 케이님은 만나보셨나요? 케이님을 처음 봤을 때는 저 처럼 마을을 지키시러 오신 줄 알았는데 은행을 맡으시더라구요. 정말 의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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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은행">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은행에 케이님은 만나보셨나요? 케이님을 처음 봤을 때는 저 처럼 마을을 지키시러 오신 줄 알았는데 은행을 맡으시더라구요. 정말 의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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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대장간">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대장간에서는 제너님이 무기를 수리해 주시징요. 사실... 제너님이 아직 실력이 부족하셔서 저는 따로 수리도구를 이용해서 수리하고 있습니다. 혹시 제너님이 실망하실지도 모르니, 제너님께는 비밀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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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광장">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이 길은 광장을 따라 이어져 있는 길입니다. 그래서 제가 여기서 이곳을 철저히 지켜야 하는 이유지요. 혹시 야생동물이라도 광장으로 달려들면 안되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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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촌장의 집">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톨비쉬 촌장님을 찾으시나요? 톨비쉬 촌장님은 강하고 아는 것도 많으시고 누구보다도 이 마을에 오래 계셨습니다. 아마 밀레시안 님에게 필요한 정보를 많이 알고 계실 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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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성당">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성당은 뱅크쪽으로 돌아 남쪽으로 내려가면 있습니다. 가끔 마을 순찰을 위해 지나가곤 하는데, 가끔 성당 안에서 아쿨 사제님의 이상한 목소리가 들리곤 한답니다. 안에서 무엇을 하시는 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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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학교">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학교에는 마법 선생님 타르라크님과 검술 선생님 루에리님이 계십니다. 종종 루에리님의 검술을 보곤 하는데 아주 훌륭하신 분 같아요. 아! 물론 밀레시안 님이 더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식당">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 이번 축제에 마스터 셰프라는 유명한 요리사가 왔다던데 저는 아직 뵙지 못해서 안내해 드릴수가 없네요. 죄송합니다. 다른 분들께 물어보시면 알 수 있을 거에요."/>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무기점">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무기점은 대장간의 제너님이 함께 운영하고 계십니다. 제가 움직일수가 없어서... 시간 나는 대로 대장간 근처에 아벨린님께라도 밀레시안 님이 대장간을 찾으신다고 꼭 말씀드려 두겠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묘지">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묘지는 톨비쉬 촌장님 댁과 피네님의 힐러집 사이에 있습니다. 묘지는 선조 님들이 계신 곳이므로 톨비쉬 촌장님뿐만 아니라 저, 피네님, 카즈윈님, 아벨린님, 르웰린님까지 자주 확인하고 있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PetGiveFood" quality="1">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앗! 밀레시안 님이 제게 선물을... 제가 평생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PetGiveFood" quality="2">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앗! 밀레시안 님이 제게 선물을... 제가 평생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PetGiveFood" quality="3">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앗! 밀레시안 님이 제게 선물을... 제가 평생 간직하도록 하겠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SkillFail" skill="sheepshearingmastery">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죄송해요... 제가 도움이 돼 드리지 못해서..."/>
</ActionGroup>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정말 창피합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SkillFail" skill="miningmastery">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정말 창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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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죄송해요... 제가 도움이 돼 드리지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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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killFail" skill="mushroommastery">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죄송해요... 제가 도움이 돼 드리지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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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정말 창피합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SkillFail" skill="harvest">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정말 창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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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죄송해요... 제가 도움이 돼 드리지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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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killFail" skill="hoemastery">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잘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고 싶었는데... 정말 창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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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죄송해요... 제가 도움이 돼 드리지 못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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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SkillProcess" skill="camp_fire">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실은 제가 그... 밀레시안 님과 함께... 캠프파이어를 해 보는 게 꿈이었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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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사실 전 밀레시안 님과 잠깐이라도 함께 캠프파이어를 해 보는 게 꿈이었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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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고마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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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name="A_Chat" message="별, 별말씀을요! 감사해 하지 않으셔도 돼요! 별로 대단한 것도 아닌데요, 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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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훈련">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어떤 훈련을 진행할까요, 밀레시안 조장님? 저 알터, 마음의 준비는 되어 있으니 훈련 중에는 조금 거칠게 대하셔도 괜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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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상담">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헉, 감사합니다, 조장님! 하지만 굳이 상담해야 할 정도의 고민거리는 없어요. 다만 몇 가지 조금 신경 쓰이는 게 있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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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외출">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드디어 이 키워드를 말해주셨군요? 그럼 어디로 갈까요? 무도회, 산책, 도서관 중에서 고르시면 돼요! 전 어디든 다 좋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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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어라? 왜 버튼이 안 보이죠? 무도회 버튼! 산책 버튼! 도서관 버튼! 왜 안 나오는 거야, 왜? 왜 나 알터는 햄보칼수가업서~!!!"/>
<Action name="A_Motion" motion="40040"/>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저수지">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앗! 그... 그게... 기억이 날듯 말 듯 한데... 밀레시안 님. 죄송합니다. 아무리 머리를 짜내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의류점">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 아... 죄송합니다. 밀레시안 님. 제가 예전에 들었던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전혀 기억이 나지 않네요. 밀레시안 님에게 알려드릴 수 있었다면 반드시 기억했을텐데... 제가 바보같았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패션">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정말 죄송합니다. 밀레시안 님. 제가 그 부분까지는 잘 몰라서... 다음에는 반드시! 제가 꼭! 어떻게든! 알아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서점">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앗! 그... 그게... 기억이 날듯 말 듯 한데... 밀레시안 님. 죄송합니다. 아무리 머리를 짜내도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ActionGroup>
</Event>
<Event trigger="T_ChatKeyword" keyword="관청">
<ActionGroup frequency="1">
<Action name="A_Chat" message="아... 아... 죄송합니다. 밀레시안 님. 제가 예전에 들었던 적이 있는 것 같은데 전혀 기억이 나지 않네요. 밀레시안 님에게 알려드릴 수 있었다면 반드시 기억했을텐데... 제가 바보같았습니다."/>
</ActionGroup>
</Event>
<Desc type="Partner" 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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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 다운로드

메인 퀘스트로만 만날 수 있고 평소에는 만날 수 없던 알터!

이젠 알터 인터렉션으로 매일 매일 만나보세요!

 

[기능]

- 던전/미션 진입시 & 전투시 여러가지 대사를 날립니다.

- 음식을 받으면 품질에 따라 다르게 반응합니다.
- 티르 코네일&던바튼 진입시 나오는 대사가 있습니다.
- 함께 채집 실패 시 대사를 합니다.
- 캠프파이어 스킬을 사용하면 반응합니다.

 

기타 등등 자잘한게 있는데 실용적인 기능은 그닥 없습니다.

모든 대사는 메인스트림이나 이벤트에서 따온 것이기 때문에 스포일러에 유의해주세요.

 

[반응하는 키워드]

플레이어를 '밀레시안 님' 이라고 지칭하고 있습니다. 혹시 캐릭터 이름이 들어가게 하는 방법을 아시는 분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메인스트림 관련

안녕 / 날 어떻게 아는거 / 소개 / 굳은 믿음과! / 함께 하기를! / 수첩 / 알반 기사단 / 선지자/ 대화 / 이야기 / 혼자 있고 싶어 / 단장 / 아발론 게이트 / 의심 / 훈련소 / 나를 믿어 / 잘 부탁해 / 알터 / 보고싶었어 / 고마워

일상 대화 (만우절/티르코네일 이벤트 스크립트입니다)

개인적인 이야기 / 근처의 소문 / 스킬에 대하여 / 아르바이트 / 잡화점 / 식료품점 / 힐러의 집 / 여관 / 뱅크 / 은행 / 대장간 / 광장 / 촌장의 집 / 성당 / 학교 / 식당 / 무기점 / 묘지 / 훈련 / 상담 / 외출 / 저수지 / 의류점 / 패션 / 서점 / 관청
 

 

지난번 에반, 아이던에 이어 알터입니다.

알터의 경우, 전투에 함께 참여하는 경우가 많아 대사들을 적용할 수 있는 상황이 다채로워 만들며 즐거웠습니다.

앞으로 수정할것도, 추가할 것도 많아 몇번 더 자잘한 업데이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제안해주실 개선사항이 있으시다면 덧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밀레시안 정보

약탈쟈인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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